본문 바로가기
주식

AI 관련주 7종목

by 투자로의여행 2022. 1. 24.
반응형

네이버나 카카오 등 대기업이 개발한 초거대 인공지능 모델을 활용해 인공지능 솔루션, 서비스 등을 개발하려는 국내 중소기업 등에 표준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사용 비용으로 올해 85억 원을 신규 지원한다고 합니다.

네이버 뉴스

2020년부터 2029년까지 1조 96억 원을 투입하는 '차세대 지능형 반도체 개발 사업'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추가 지원이라고 하는데요.

 

정부는 우선 국산 AI반도체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지능형 반도체(PIM) 개발에 오는 2028년까지 총 4027억 원을 추가 투입한다고 하는데 오늘은 AI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셀바스AI - AI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음성 지능, 필기 지능, 영상 지능 등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인공지능 솔루션의 연구개발과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 동사는 최고의 인공지능 핵심기술을 보유하며 스마트 디바이스뿐 아니라 메디컬, 헬스케어, 스마트카, 홈 IoT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 셀바스 헬스케어는 아큐닉(ACCUNIQ), 힘스(HIMS) 전 사업부문의 제품 고도화를 위한 연구 개발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셀바스AI 관련주

 

 

기업실적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31.2% 감소하였습니다.

- 원가율을 유지와 동시에 매출 확대와 판관비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 동사의 인공지능 기반의 HCI 기술(음성인식, 음성합성, 필기 지능, 영상 지능, 자연어 처리 등)은 메디컬, 헬스케어, 교육, 모빌리티 등 그 적용범위가 다양합니다.

 

출처: 네이버

 

2. 큐렉소 - AI 관련주

기업개요

- 큐렉소는 코스닥 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 의료기기 사업부문은 정형외과 수술로봇인 티솔루션원, 재활치료로봇인 모닝 워크와 기타 의료기기를 판매하며, 무역사업부문은 식품원료를 수입/판매하고 있습니다.

 

- 무역사업부의 상품은 발효유 원재료 매출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주요 품목은 치커리(chicory) 식이섬유, 결정과당 등이며, 이외의 매출 품목은 과채음료 원재료, 라면 원재료 등이 있습니다.

 

큐렉소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7% 증가, 영업손실은 210.6% 증가, 당기순손실은 71.5%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증가했으나 원가율 및 판관비, 인건비의 지속적인 상승으로 영업손실 및 당기순손실은 확대되었습니다.

- 영업손실의 지속으로 적자 규모 또한 확대됨. 이자비용이 2,195% 증가하고 법인세 비용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영업손실 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3. 알체라 - AI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인공지능 솔루션 연구 및 개발업, 인공지능 기반 제품의 개발, 생산 및 판매업, 소프트웨어 개발 자문 및 공급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안면인식 기반의 결제 시스템을 구축하여 모바일 뱅킹에 적용하였습니다.

 

- 공공기관 등에서  출입과 출퇴근까지 관리할 수 있는 모델 제공, 이상 상황 감지 기술 분야에서는 AI로 연기의 확산 패턴인식 기술을 개발하여 원거리에서도 산불 감시가 가능하며, 사람의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추적하는 기술을 제공합니다.

 

알체라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0.5% 증가, 영업손실은 89% 증가, 당기순손실은 175% 증가하였습니다.

- 매출은 연결기준 2018년 15억에서 2019년 33억, 2020년 46억으로 꾸준히 증가하며 외형이 커지고 있습니다.

- 119.63%의 매출원가율 및 주식 보상비용, 지급수수료 등의 증가로 인해 영업손실이 증가하였으며, 금융자산 처분이익의 감소 등으로 인해 순손실 또한 더욱 악화되었습니다.

 

출처: 네이버

 

4. 엑셈 - AI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데이터베이스(DB) 튜닝을 위한 소프트웨어 설계ㆍ개발 및 판매와 컨설팅 등을 사업목적으로 하여 설립되었으며, 동사의 주요 종속회사인 (주)신시웨이는 DB 보안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IT 성능 관리 전문 기업으로 DB 성능관리, 전구간 애플리케이션 성능관리, 빅데이터 통합 관리 플랫폼, 클라우드 통합 모니터링, AI 기반 지능형 IT 성능 모니터링을 사업 분야로 하고 있습니다.

 

엑셈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 감소, 영업이익은 27.9% 감소, 당기순이익은 20.1% 감소하였습니다.

- 매출 감소와 늘어난 매출원가, 큰 비중의 판관비를 바탕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하였습니다.

- 국내 최초로 AI(인공지능, 딥러닝) 기반 IT 운영 지능화 솔루션 싸이 옵스(XAIOps)를 출시하여 금융ㆍ공공ㆍ제조 분야에서 영업을 확대하여 최근 제1금융권의 복수의 은행을 고객으로 확보하는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출처: 네이버

 

5. 씨이랩 - AI 관련주

기업개요

- 새로운 데이터 시대를 맞이하여 글로벌 기술기업을 목표로, 대용량 데이터 처리기술을 내재화하여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는데 주력, 국내 최초로 영상 데이터의 전처리를 통해 영상 데이터를 초고속으로 분석할 수 있는 기술 근간을 마련하였습니다.

 

- 성장기와 도약기에 매진한 빅데이터 처리 기반 기술과 AI 솔루션을 토대로 대용량 영상 데이터를 초고속으로 분석할 수 있는 AI 플랫폼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씨이랩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4.9% 증가, 영업손실은 174.9% 증가, 당기순손실은 119.6%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의 GPU 활용 솔루션을 통해 GPU의 가동 능력 4배 상승, 운용비 70% 절감 효과가 있었습니다.

- 최근 금융, 유통 산업 및 공공기관 다수에 걸쳐 영상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제조, 의료, 헬스케어 등으로 영역을 넓혀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6. 케이엘넷 - AI 관련주

기업개요

- 케이엘넷은  물류비 절감을 통한 국가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물류 관련 기관과 기업들이 공동 출자하여 설립한 회사임. 물류분야를 중심으로 전자문서 중계 서비스(EDI)를 기반하고 있습니다.

 

-전자물류서비스 외에 시스템 통합(SI) 사업, 솔루션 판매, IT아웃소싱 등 물류 IT 분야의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동사 사업은 해운ㆍ항만ㆍ운송과 관련된 물류분야에 특화된 사업입니다.

 

케이엘넷 주가 차트

 

기업실적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3% 증가, 영업이익은 63.4% 증가, 당기순이익은 56.3% 증가하였습니다.

- 매출액 증가가 영업 이익으로 이어짐. 2021년 전자물류사업은 지속 가능한 매출처 확대를 위하여 신규 우량 고객군을 확보, 핵심 서비스 발굴 및 확장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 해외 직구 물량이 증가로 특송시장이 확대되어 이를 반영한 포탈 서비스 구축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7. 레인보우로보틱스 - AI 관련주

기업개요

- 로봇 플랫폼 전문 벤처기업으로, 제품군은 크게 인간형 이족보행 로봇 플랫폼, 협동 로봇 및 천문 관측용 마운트 시스템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 로봇 핵심기술을 기반으로 초정밀 지향 마운트를 개발하였으며, 취미 활동가, 전문가뿐만 아니라 최근 군사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마운트를 개발하여 시장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습니다.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5% 증가, 영업손실은 102.5% 증가, 당기순손실은 979.1% 증가하였습니다.

- 지급수수료와 연구개발비가 큰 폭으로 증가하며 영업손실이 지속되었고, 전환우선주부채 평가손실 69억이 금융비용으로 인식되며 순손실 또한 크게 악화되었습니다.

- 2020년 모바일 매니퓰레이터(이동 기술 개발)를 개발 완료하였으며, 2022년 상반기부터 협동 로봇과 결합된 모바일 매니퓰레이터의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오늘은 AI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양자컴퓨터 관련주 대장주 8종목

정부가 10대 전략기술 확보 차원에서 양자컴퓨터·슈퍼컴퓨터, 반도체, 초전도 분야 연구개발(R&D)에 1150억 원을 투입하고, 이를 통해 50 큐비트급 양자컴퓨터를 구축하고, 슈퍼컴퓨터, 지능형 반

just-t.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쟁 관련주 7종목  (0) 2022.01.25
삼성 로봇 관련주 7종목  (0) 2022.01.24
자율주행차 관련주 8종목  (0) 2022.01.24
수소에너지 관련주 7종목  (0) 2022.01.24
전장 부품 관련주 7종목  (0) 2022.01.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