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자율주행차 관련주 8종목

by 투자로의여행 2022. 1. 24.
반응형

정부가 2027년 레벨 4+ 완전 자율주행 상용화를 위한 신규 지원 국책과제 사업을 공고했으며, 완성차 제조사, 자동차 부품사, 소프트웨어(SW) 개발사, 통신사 등 민간기업과 다양한 연구기관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출처: 네이버 뉴스

먼저 대형트럭 장거리 운행에 따른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거점기반 레벨 4+ 자율주행 대형 트럭 차량 플랫폼 기술'을 개발한다고 하는데요.

자율주행차 수명을 예측하고 유지보수를 진행하기 위한 기술 개발도 진행한다고 하는데 오늘은 자율주행차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칩스앤미디어 - 자율주행차 관련주

기업개요

- 칩스앤미디어는 소프트웨어 개발 산업으로 시스템 반도체 설계 자산(IP) 개발 및 판매를 사업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반도체 칩 제조사에 비디오 IP를 라이선스하고, 반도체 칩 회사는 동사의 비디오 기술 및 자체 기술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 스마트폰이나 디지털TV 등에 들어가는 반도체 칩을 설계, 개발 및 제조하여 납품하고 있으며, 매출 비중은 로열티 66.9%, 라이센스 37.2%, 용역 5.9%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칩스앤미디어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6% 증가, 영업이익은 66% 증가, 당기순이익은 65.9% 증가하였습니다.

- 라이선스 매출과 로열티 적용 칩 개수의 큰 폭 증가로 외형 및 수익성 성장하였으며, 고객사는 1분기 29개사에서 38개사로 꾸준히 증가하였습니다.

- 낮은 해상도 영상을 고해상도 영상으로 업스케일링(Upscailing) 해주는 슈퍼 레졸루션 기능의 매출 본격화로 추후 실적 개선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2. LG이노텍 - 자율주행차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글로벌 소재부품기업으로 광학솔루션, 기판소재, 전장부품, 기타 부문의 사업을 영위, 동사의 스마트폰용 카메라모듈, 디스플레이용 서브스트레이트 및 포토마스크, 통신용 반도체 기판은 세계 시장을 리딩하고 있습니다.

 

- 광학솔루션 부문은 카메라 모듈을, 기판소재 부문은 Photomask, Tape Substrate, 반도체 기판을, 전장부품 부문은 모터, 센서, 차량통신 등을 판매함. 기타 부문은 전자부품이 주요 제품입니다.

 

LG이노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1.8% 증가, 영업이익은 146.4% 증가, 당기순이익은 443.8% 증가하였습니다.

- 매출비중이 가장 큰 광학솔루션사업부에서 매출이 크게 증가하며 외형 성장을 이끌었으며, 판관비 증가 억제에 성공하며 수익성이 개선되었습니다.

- 국내외 규제 및 저탄소 녹색성장을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안전환경 개선/혁신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3. 텔레칩스 - 자율주행차 관련주

기업개요

- 텔레칩스는 Video Codec IP개발 및 라이센싱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주)칩스앤미디어를 계열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 동사는 해외시장 확대 및 현지 영업 및 마케팅 강화를 위해 홍콩 현지법인, 미국 현지법인, 중국 현지법인을 각각 100% 출자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각종 모바일방송 표준을 지원하는 모바일 TV 수신칩 그리고 블루투스, WiFi, GPS 등 셋톱박스 및 차량에 사용되는 Connectivity 모듈을 개발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텔레칩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동사의 젼년동기 대비 매출은 증가했으나 원가 부담 및 판관비 부담이 감소하여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주력시장인 IVI 시장에서의 매출 극대화를 위하여 Car Audio/AVN 제품 라인업 추가와 중국, 일본 등 해외시장 공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4. 하이비젼시스템 - 자율주행차 관련주

기업개요

- 하이비젼시스템은 핵심 역량 기술인 영상처리기술 · 신호처리기술 · 모션제어기술을 바탕으로 기존 보유기술과 신기술의 결합·융합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의 중심에 서고 있습니다.

- 하이비젼시스템의 출발점이자 중심점인 '영상처리기술’은, 영상을 인식하여 사람보다 정확한 판단 및 정보화가 가능한 수준으로 진화시켰으며, 카메라 모듈 자동화 검사장비 시장은 최근 3년 간 급속히 성장하였습니다.

 

하이비젼시스템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1.7% 증가, 영업이익은 352.6% 증가, 당기순이익은 358% 증가하였습니다.

- 2021년 반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1,040억 원, 영업이익은 200억 원이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66.0% 증가하고, 영업이 익는 1,729.8% 확대된 수치입니다.

- 매년 매출액의 약 10%를 연구개발비에 투자하고 있음.  제품의 선행 개발 등을 통해 회사의 지속적 성장 기반을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5. 아이에이 - 자율주행차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자동차 전장 분야를 중심으로 반도체 및 모듈, 제어기 사업을 전개하고 있음 계열회사 등을  통해 전력반도체 및 모듈, 자동차 전장용 소프트웨어 개발과 관련된 사업 등을 함께 영위하고 있습니다.

 

- 반도체 설계기술과 시스템솔루션 개발기술 등 우수한 설계 능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동사는 시장규모가 급격히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자동차 전장분야에 대한 기술 개발 활동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아이에이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8% 증가, 영업이익은 11.5% 증가, 당기순이익은 48.3% 감소. 다양한 전장용 반도체 및 모듈 공급 확대 노력을 통해 완성차 업체 및 전장 부품업체와의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나가고 있음. 자동차의 전동화에 따른 자동차용 전장산업의 성장과 더불어 동사의 주력 제품인 모듈 제품과 반도체의 지속적인 공급 증가가 예상됨.

 

출처: 네이버

 

6. 라닉스 - 자율주행차 관련주

기업개요

- 자동차와 사물인터넷(IoT)의 핵심기술인 무선통신과 보안 및 인증 관련 시스템반도체 및 S/W, H/W 솔루션 등의 기술을 개발하여 사업화하는 토탈 솔루션 업체입니다.

 

- 커넥티드 디바이스의 플랫폼 보안, 네트워크 보안 및 애플리케이션 보안을 지원하는 All-in-One 보안 칩을 개발하여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2021년 5월 V2X 통신 및 보안 소프트웨어 플랫폼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라닉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 감소, 영업손실은 137.6% 증가, 당기순손실은 151.8%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 및 신규 시장으로의 원활한 진출과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해서는 많은 연구개발비용 투입이 필수적이며 최근 사업연도까지 동사의 매출액 대비 비율은 20%를 상회하고 있습니다.

- 분야별 국내외 시장의 니즈와 트렌드에 최적화된 성능 및 기능을 장착한 신제품 출시 전략을 펼쳐 나갈 예정입니다.

 

출처: 네이버

7. 오비고 - 자율주행차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플랫폼 개발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소프트웨어 솔루션 및 콘텐츠 서비스 사업의 두개의 축으로 자동차 차량제조사(OEM), 차량공급사(Tier1) 및 통신사를 고객으로 하는 B2B 사업을 영위합니다.

 

- 스마트카 컨텐츠 서비스 사업은 시작단계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중심으로 지역별 서비스 (음악, 날씨 등)를 오비고 소프트웨어 플랫폼 기반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비고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9% 감소, 영업손실은 435.4% 증가, 당기순손실은 95.8% 증가하였습니다.

- 라이선스 매출은 증가하였으나 소프트웨어 개발 공급, 로열티, 유지보수의 매출이 모두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는 차량의 커넥티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소프트웨어 플랫폼 시장에서 상용화에 성공하며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였으며, 안정화 단계에 접어들어, 2019년부터는 세계 Top OEM 차량에 탑재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8. 모바일어플라이언스 - 자율주행차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스마트 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임. 딥러닝과 빅데이터 기반의 영상인식에 커넥티드 통신 모듈이 연동된 플랫폼 제품, 레이더 이벤트 기록장치,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졸음운전 감지장치, 헤드업 디스플레이 (HUD) 등 스마트 자율주행 관련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모바일어플라이언스의 주요 고객은 현대모비스와 함께 2014년부터는 BMW, 아우디를 시작으로 벤츠 등의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입니다.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2% 감소, 영업이익은 64.4% 감소, 당기순이익은 5.9% 감소하였습니다.

- 최근 국내에서도 자율주행 상용화 촉진법안이 본회의를 통과하였고 상용화에 우호적인 환경이 조성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2021년도에도 BMW, 아우디, 벤츠사로의 해외 수출 물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 해외 매출 증대를 위하여 회사의 역량을 집중할 예정입니다.

 

출처: 네이버

 


오늘은 자율주행차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양자컴퓨터 관련주 대장주 8종목

정부가 10대 전략기술 확보 차원에서 양자컴퓨터·슈퍼컴퓨터, 반도체, 초전도 분야 연구개발(R&D)에 1150억 원을 투입하고, 이를 통해 50 큐비트급 양자컴퓨터를 구축하고, 슈퍼컴퓨터, 지능형 반

just-t.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 로봇 관련주 7종목  (0) 2022.01.24
AI 관련주 7종목  (0) 2022.01.24
수소에너지 관련주 7종목  (0) 2022.01.24
전장 부품 관련주 7종목  (0) 2022.01.24
마이크로LED 관련주 8종목  (0) 2022.01.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