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전장 부품 관련주 7종목

by 투자로의여행 2022. 1. 24.
반응형

정부는 기존 자동차 부품산업의 미래차 전환을 추진해 2030년까지 부품기업 1200개를 미래차 기업으로 전환하고, 데이터 기반 전주기 관리체계로 전장부품 신뢰성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라고 합니다.

출처: 네이버 뉴스

디지털 전환을 기반으로 미래차 산업구조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으며, 데이터를 수집·발굴해 생태계를 구축하고, 부품·완성차의 제조 지능화 등을 추진하며, 2030년까지 전장 부품사 1200곳의 미래차 기업으로 전환한다는 목표라는데요.

차량용 반도체 공급난에 따른 산업 여파로 자동차 업체 주가가 부진한 가운데 차량용 카메라 모듈 부품 업체들 주가는 고공 행진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는데 오늘은 전장 부품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LG이노텍 - 전장 부품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글로벌 소재부품기업으로 광학솔루션, 기판소재, 전장부품, 기타 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광학솔루션 부문은 카메라 모듈을, 기판소재 부문은 Photomask, Tape Substrate, 반도체 기판을, 전장부품 부문은 모터, 센서, 차량통신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기타 부문은 전자부품이 주요 제품임. 동사의 스마트폰용 카메라모듈, 디스플레이용 서브스트레이트 및 포토마스크, 통신용 반도체 기판은 세계 시장을 리딩하고 있습니다.

 

LG이노텍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1.8% 증가, 영업이익은 146.4% 증가, 당기순이익은 443.8% 증가하였습니다.

- 매출비중이 가장 큰 광학솔루션사업부에서 매출이 크게 증가하며 외형 성장을 이끌었으며, 판관비 증가 억제에 성공하며 수익성이 개선되었습니다.

- 국내외 규제 및 저탄소 녹색성장을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안전환경 개선/혁신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2. 티에이치엔 - 전장 부품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동해전장이라는 명칭으로 설립되었으며, 현대기아자동차 그룹의 자동차 관련 계열사를 주요 고객으로 자동차용 WIRE HARNESS를 주제품으로 제조 납품하는 단일 사업부문 기업입니다.

 

- 자동차 산업은 철강, 화학, 전기, 전자, 고무 등의 산업과 연관되어 있고, 대표적인 조립산업으로 전후방 산업연관효과가 큰 산업입니다.

 

티에이치엔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5% 증가, 영업이익은 194.7%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자동차 경기가 회복됨에 따라 매출액이 큰 폭 증가하였음. 이와 비교하여 매출원가 및 판매비와 관리비는 조금 증가하는데 그치며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미래형 자동차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자원을 아끼지 않고 기술 개발에 앞장설 예정입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3. 파트론 - 전장 부품 관련주

기업개요

- 파트론의 주요 제품으로는 카메라모듈, 안테나 등이 있으며, 주요 납품처는 국내외 핸드셋 업체 및 통신시스템업체 등이 있습니다.

- 파트론은 기존 사업과의 기술 및 설비 공유를 통해 센서류, 진동모터, RF 모듈, 휴대형 액세서리 등의 신규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파트론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6% 증가, 영업이익은 75.2% 증가, 당기순이익은 241.1% 증가하였습니다.

- 지난 몇 년간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전장용 부품, 5G용 무선 부품, 각종 센서 사업의 다양화 및 고도화, 웨어러블 기기 등 신사업을 준비해오고 있습니다.

- 동사의 차량용 부품사업과 웨어러블, 무선통신 라우터 사업은 2021년부터 추가적인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4. 엠씨넥스 - 전장 부품 관련주

기업개요

- 엠씨넥스는 코스닥시장에 주권을 상장했으며, 동사는 초소형 카메라모듈 분야에 대한 핵심 기술력을 바탕으로 휴대폰용 카메라모듈, 자동차용 카메라모듈 등 각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매출액과 수익률의 지속적인 신장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 광학식 In-Display Type은 카메라 기술을 이용한 방식으로 동사의 카메라를 통해 변화하는 기술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엠씨넥스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3% 감소, 영업이익은 75.9% 감소, 당기순이익은 47.5% 감소하였습니다.

- CCM산업은  2007년 이후 95%대를 유지하고 있으나, 영상통화가 가능한 3G 단말기 및 스마트폰 출시로 서브 카메라 장착에 의한 듀얼 카메라 채택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 현재 모바일 시장은 지문인식이 프리미엄폰을 넘어 보급화 되고 있는 추세로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입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5. 현대오토에버 - 전장 부품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컴퓨터 네트워크 장비 도소매업과 전산시스템 설계, 관리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SI는 기업이 비즈니스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화 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입니다.

 

- 동사는 컨설팅 서비스 및 H/W, S/W를 포함한 시스템 구축에서부터 ASP사업,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네트워크 등 IT 인프라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대오토에버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6% 증가, 영업이익은 15.8% 증가, 당기순이익은 18.3% 증가하였습니다.

- 클라우드 인프라 증설과 상품 매출 및 운영인력 수요 증가로 인하여 매출액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ITO 부문이 매출액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 내비게이션 옵션 장착률 상승 및 커넥티비티 서비스 증가로 인한 차량용 SW 부문 실적 상승과 사업군의 확대로 전반적인 사업부 문 매출이 성장하였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6. 세코닉스 - 전장 부품 관련주

기업개요

- 세코닉스는 2001년 8월 9일에 KOSDAQ시장에 상장하였으며, 광학 부문과 필름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종속회사와는 광학사업부문에 대하여 단일부문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세코닉스는 1988년 설립한 광학 전문 기업으로써, 세고광유한전자, 세코닉스 비나, SAL, SEKONIX POLAND를 종속회사로 거느리고 있습니다.

 

세코닉스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매출 증가와 원가율 감소, 인건비 및 기타 비용의 감소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 지난해 차량용 카메라 모듈·렌즈 비중이 스마트폰 렌즈를 넘어섰으며, 최근 들어 주력 사업인 스마트폰 카메라 렌즈 부문 수익성도 조금씩 개선되고 있어 매출이나 영업이익도 지난해보다는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반응형

7. 모트렉스 - 전장 부품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IVI, HMI를 필두로, 4차 산업혁명의 화두인 스마트카, 자율주행 자동차, 커넥티드 카 및 스마트카의 필수 장치에 해당하는 HUD, ADAS 등을 개발, 제조하였습니다.

 

- 주요 매출 품목은 Automotive HMI 기술을 적용한 IVI 제품이며 PIO 비즈니스 방식으로 제품을 공급 중이며, 지속적인 R&D를 통해 미래 지향적인 In-Vehicle-Infotainment 개발을 위한 핵심 기술들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모트렉스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3% 증가, 영업이익은 521.5%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팬데믹 상황에서 높아진 개인위생에 대한 고객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공기청정기에 UVC 살균 바이러스 박멸 기능을 보강, 인도시장에서 확인된 제품 품질과 소비자 반응을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 IVI 시스템과 RSE시스템에 대한 개발 및 생산 역량을 바탕으로 목적형 이동수단 디스플레이를 적극적으로 개발 중입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오늘은 전장 부품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7종목

시장조사기관 '스타티스타'는 전 세계 자동차 반도체 시장 규모가 2020년 450억 달러(약 52조 원)에서 2040년 1750억 달러(약 204조 원)까지 커질 것으로 예상했다고 합니다. 전 세계 주요 반도체 기업

just-t.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율주행차 관련주 8종목  (0) 2022.01.24
수소에너지 관련주 7종목  (0) 2022.01.24
마이크로LED 관련주 8종목  (0) 2022.01.23
2차전지 양극재 관련주 대장주 7종목  (0) 2022.01.23
전력반도체 관련주 7종목  (0) 2022.01.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