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삼성 로봇 관련주 7종목

by 투자로의여행 2022. 1. 24.
반응형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세계 로봇 시장 규모는 2017년 245억 달러에서 지난해 444억 달러 수준으로 급성장했으며, 2025년까지 연평균 32% 성장률을 보이면서 1772억 달러 규모로 커질 것이라는 전망이라고 합니다.

출처: 네이버 뉴스

주요 대기업들이 로봇 시장에 속속 뛰어들면서 로봇 기술이 고도화되고 국내 로봇 시장도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으며, 최근 메타버스와 현실 세계 연결 과정에서 ‘로봇’이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2021년 연말 조직 개편을 통해 로봇사업화 태스크포스(TF)를 정식 조직인 로봇사업팀으로 격상했으며, 2020년 12월 로봇 산업을 신사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로봇 사업화 TF를 신설한 지 1년 만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삼성로봇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삼익THK - 삼성 로봇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수공용 줄을 생산, 판매할 목적으로 1965년 설립되었으며, 이후 기타 기계 및 장비 제품의 제조 및 판매 업종을 추가하였으며, 동사는 주력품목인 LM시스템의 각종 적용 기술을 별도 기술지원 홈페이지를 통하여 자료를 구축 및 고객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 산업설비 자동화, 반도체 제조장비 및 시험장비 등에 필수요소 부품인 LM시스템과 LM가이드, 볼스크류, 서브모터, 감속기 등을 조합한 메카트로시스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삼익THK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0% 증가, 영업이익은 16.2% 증가, 당기순이익은 47.2% 증가하였습니다.

- 글로벌 경제회복에 힘입어 수출 및 설비투자를  중심으로 완만한 회복세를 보이며 당기순이익이 대폭 증가하였습니다.

- 시장의 기존 상품 발굴, 제품 개선 및 개발, 시스템 개발 및 프로세스 개선, 서비스 대응력 확보 등 다양한 마케팅으로 업무 진행을 전개하며 자동화 부품 시장을 선점할 재품 개발 활동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2. 퍼스텍 - 삼성 로봇 관련주

기업개요

- 퍼스텍은 주요 사업의 내용으로는 전자계산 기기 및 주변 관련 기기 생산, 판매 및 그 임대서비스업, 정밀기계 생산 및 그 제품 판매업, 수출입업, 부동산 임대 및 판매업 등이 있습니다.

 

- 방위산업은 정부 주도 및 대규모 사업을 통해 국가를 방위하는데 필요한 무기 및 기타의 장비 등을 연구개발, 생산, 정비하는 산업입니다.

 

퍼스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0.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무기 및 총포탄 제조업 부문 내수 시장 매출이 증가함에 따라 외형 성장에 성공, 영업이익은 9.11억 원, 당기순이익은 34.49억 원을 기록하였습니다.

- 동사는 항공우주, 무인항공기 등 대형 국책사업 및 체계사업에서 개발과 생산·투자를 진행하고, 유도 지상무기, 해상무기, 무인사업 분야에서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출처: 네이버

 

3. 아진엑스텍 - 삼성 로봇 관련주

기업개요

- 반도체 장비 및 스마트폰 장비와 같은 제조 및 검사 자동화 장비의 제어기 국산화 전문기업, 제조용 로봇 제어기 전문기업입니다.

- GMC 부분이 반도체 장비 시장, 스마트폰 장비 시장 부분에 진출하여 매출이 다변화 하고 있어 외부적 요인에 의한 위험이 보완되고 있습니다.

 

아진엑스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85.3% 증가, 영업이익은 149.3% 증가, 당기순이익은 78.7% 증가하였습니다.

- 원가율이 크게 상승했으나 매출 증가 폭이 더 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증가하였으며, 대리점 매출 비중이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출처: 네이버

 

4. 유진로봇 - 삼성 로봇 관련주

기업개요

- 유진로봇은 자율주행 로봇솔루션, 물류로봇, 청소로봇 및 스마트 팩토리 분야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언택트 시대 자율주행 기술 및 지능형 서비스 로봇의 수요는 점차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그동안 축적된 노하우 및 신규 기술개발을 바탕으로 자율주행에 필요한 토털 솔루션(AMS: Autonomous Mobility Solution)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유진로봇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2% 감소, 영업손실은 44.2% 감소, 당기순손실은 53.4% 감소하였습니다.

- 매출은 감소했으나 판관비 등 각종 비용 절감으로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가 현재 개발 중인 라이다 센서는 실내 환경이나 사물을 3차원으로 인식하는 기술로, 빠르고 정밀하게 환경을 인지해 지도 구축 및 정밀한 측위, 초소형 장애물 인식 등이 가능합니다.

출처: 네이버

 

5. 로보스타 - 삼성 로봇 관련주

기업개요

- 로보스타는 산업용 로봇 제조업 등을 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동사는 디스플레이, 자동차 등 다양한 제조현장에서 공정 내 자동화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활용되는 산업용 로봇, FPD장비, IT부품 제조장비 등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로보스타의 제조용 로봇의 주요 제품은 이적재용 로봇으로, 시장점유율은 2019년 기준 10.6%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로보스타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 증가, 영업손실은 89.1%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매출액 대폭 개선과 판관비 절감을 바탕으로 체질 개선에 성공하며 수익성 개선되었으며, 영업손실 대폭 감소하며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주 52시간제 도입, 최저 입금의 급격한 상승 등 노동환경 변화에 로봇시장이 부각됨에 따라 제조 산업 전반으로 스마트 팩토리, 로봇 적용 확대될 전망으로, 향후 수익성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6. 로보로보 - 삼성 로봇 관련주

기업개요

- 로보로보의 주요 제품은 교육용 로봇, 로봇용 학습 소프트웨어, 관련 교재 등 교육에 사용되는 로봇 및 부수 제품을 연구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국내외 탄탄한 판매 인프라를 확보하며 명실상부한 교육용 로봇 업계의 선두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 국내 방과 후 학교 교육 서비스 제공(생명 과학 및 코딩 분야)을 담당하는 ‘주식회사 러닝온’, 관련 위탁 서비스업을 담당하고 있는 ‘주식회사 씨디에이에듀’라는 두 종속기업으로 구성된 교육용 로봇 기업입니다.

 

로보로보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1.4% 증가, 영업이익은 42.6% 증가, 당기순이익은 60.4% 증가하였습니다.

- 기존 제품과 더불어 새로운 제품 로보키트RS, 키로(Kiro) 신제품 출시 및 공급 등으로 영업 시장 안정화를 추진할 예정이며 국내외 SNS 마케팅 활성화 노력하고 있습니다.

- 코딩 전용 교구 코딩 스토리는 국내 방과 후 학교 시장에서 400개교 납품 성과를 달성하였으며, 해외 수출을 위한 준비 작업도 착수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반응형

7. 티로보틱스 - 삼성 로봇 관련주

기업개요

- 티로보틱스는 글로벌 진공로봇 전문기업에서, 자율주행과 의료재활 분야에 대비한 종합 로봇기업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특히 자율주행로봇 부문은 자체 개발한 자율주행로봇과 일본 ZMP 협력으로 확보한 자율주행 솔루션으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 주요 사업으로는 글로벌 FPD/Semi제조사 및 장비사를 고객으로 확보한 진공로봇 부문과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스마트 팩토리 및 자율주행로봇 부문으로 나뉘고 있습니다. 

 

티로보틱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1%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되었습니다.

- 최근 국내 디스플레이 투자 부진과 코로나 영향에 따른 중화권 패널 업체들의 투자 지연으로 올해 영업적자는 불가피하며, 물류로봇과 가상현실(VR) 신사업으로 내년 실적 개선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 그간 OLED 진공로봇이 매출의 주를 이뤄왔으나, 지난해부터 반도체 분야의 로봇과 장비를 개발하면서 매출 다각화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오늘은 삼성 로봇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홀로그램 관련주 대장주 7종목

홀로그램은 레이저와 디스플레이를 활용해 사물을 3차원 형태로 보여주는 기술로 이 기술이 현실화된다면 메타버스의 미래를 훨씬 앞당길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컴퓨터 · TV · 휴대폰 따

just-t.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저터널 관련주 7종목  (0) 2022.01.25
전쟁 관련주 7종목  (0) 2022.01.25
AI 관련주 7종목  (0) 2022.01.24
자율주행차 관련주 8종목  (0) 2022.01.24
수소에너지 관련주 7종목  (0) 2022.01.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