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수소에너지 관련주 7종목

by 투자로의여행 2022. 1. 24.
반응형

수소에너지는 석유·석탄의 대체 에너지원으로서의 수소를 말하고 있으며, 수소의 원료인 물이 많고, 연소하더라도 연기를 뿜지 않는 등 수소는 미래의 무공해 에너지원으로 중시되며, 인류 궁극의 연료로 지목되고 있다고 합니다.

 

수소 에너지 원료가 되는 물은 지구상에 풍부하게 존재하며, 수소를 연소시켜도 산소와 결합하여 극소량의 질소와 물로 변하므로 공해 물질로 인한 환경오염 염려가 없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수소 에너지는 수소 자동차와 같이 석유를 연료로 사용하고 있는 모든 엔진 및 연료 분야에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오늘은 수소에너지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효성중공업 - 수소에너지 관련주

기업개요

- 효성중공업은 주식회사 효성이 영위하는 사업 중 건설/중공업 사업부문이 인적 분할하여 신설되었으며,  동사는 각종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170kV 50kA GIS 및 154kV Shunt Reactor, compact형 변압기 등을 연구 개발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전력산업의 핵심 설비인 변압기, 차단기와 산업 생산설비 등에 필요한 전동기, 기어 등을 생산ㆍ판매하고 다양한 건설사업 분야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효성중공업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 감소, 영업이익은 256.1%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판관비, 인건비 등 비용을 전년 대비 대폭  줄이며 영업이익이 확대되였으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85억 원 가까이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전력사업부문의 전력공급, 에너지 절감 기술과 건설부문의 시공경험을 바탕으로 데이터센터 사업에 진출하고자하며, 데이터 사용량 급증으로 처리, 저장을 위한 데이터센터의 수요가 증가할 전망입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2. 상아프론테크 - 수소에너지 관련주

기업개요

-상아프론테크는 상아양행으로 설립되었으며 전자 및 전기기기 부품 제조 판매업 등을 사업목적으로 설립, 최근에는 특정 성분을 선택적으로 통과시켜 혼합물을 분리할 수 있는 e-PTFE Membrane 소재 개발에 성공하며 다양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FPD GLASS 이송 공정용 LCD CASSETTE와 프린터의 핵심 부품인 전사벨트는 세계 일류상품에 선정되어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 개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상아프론테크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 증가, 영업이익은 65.5% 증가, 당기순이익은 90%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으며 판매비와 관리비를 효율적으로 관리함에 성공하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전반적인 수익성이 개선되면서 법인세 비용 부담 가중에도 불구하고 당기순이익 역시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하였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3. 일진하이솔루스 - 수소에너지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용기사업(CNG,수소 차량용 연료탱크 제조 등 설치용 금속탱크 및 저장용기) 및 환경사업(매연저감장치 DPF)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일진그룹에 속하는 계열회사입니다.

- 2021년 4월 13일  "최고의 수소연료 저장 솔루션으로 친환경 미래 사회에 해법을 제시"하는 의미를 담아 일진 복합소재에서 일진하이솔루스로 상호를 변경하였으며, 2021년 9월 1일 코스피 시장에 신규 상장하였습니다.

 

일진하이솔루스 차트

 

기업실적

- 9월 전년동기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8.3% 증가, 영업이익은 39.4% 감소, 당기순이익은 55.8% 감소하였습니다.

- 전방시장인 글로벌 수소차 시장 내 양산업체는 현대자동차, 도요타 및 혼다로 구분되며, 동사는 현대자동차의 수소차에 탑재되는 수소용기를 독점 공급 중으로 20년 기준 연산 용기 47,652 EA 생산능력을 확보하였습니다.

- 유럽자동차에 공급할 차세대 수소 전기차용 연료 저장 시스템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4. 두산퓨얼셀 - 수소에너지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의 핵심 사업은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으로, 발전용 연료전지 기자재 공급 및 연료전지 발전소에 대한 장기유지보수 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매출 비중은 최근 사업연도를 기준으로 기자재 공급 72.26% 및 장기유지보수서비스 27.74%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주요 고객사는 공공 및 민간 발전사업자임. 미래성장을 위하여 익산공장 PAFC 생산시설 증설에 착수하였고, 차세대 SOFC 시스템 개발 및 생산설비 구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두산퓨얼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7.7% 감소, 영업이익은 55.9% 감소, 당기순이익은 77.9%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가 제작ㆍ공급하는 연료전지는 전기 및 열효율을 포함하는 복합효율이 높고 안정성이 우수하며 분산 발전이 가능한 친환경 발전원으로, 국내 발전용 연료전지 시장 누적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탄소배출이 전혀 없는 수소경제의 이상적 발전소 모델을 실현하였고, NG/LPG Duel Fuel 모델을 사업화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5. 현대글로비스 - 수소에너지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종합물류업과 유통판매업, 해운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한 회사입니다.

 

- 2021년 3분기 기준 매출액 대비 매출비중은 종합물류업 32.70%, 유통판매업 52.80%, 해운업 14.49% 임. 2015년 국내 물류기업 최초로 다우존스 지속가능 경영지수에 편입 이후 5년 연속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대글로비스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9% 증가, 영업이익은 64.5% 증가, 당기순이익은 20.4% 증가하였습니다.

- 매출 증가 및 판관비 등 각종 비용 부담 절감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모두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현대자동차그룹의 물류를 담당하고 있으며, 여타 물류회사와 차별화된 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전 세계 다양한 운송루트에 대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6. 일진다이아 - 수소에너지 관련주

기업개요

- 일진다이아는 일진다이아몬드㈜의 다이아몬드사업부에서 분할 신설되었으며, 국내는 물론 중국, 대만, 독일 등 해외 PCB 드릴 제작업체에 제품을 공급 중에 있습니다.

 

- 신규사업으로 추진했던 마이크로 드릴용 초경합금 소재는 2008년에 극소경 드릴용 신규 소재가 고객으로부터 인증을 받기 시작하면서 향후에도 매출 증대와 수익성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일진다이아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6% 증가, 영업이익은 19.4% 감소, 당기순이익은 24.3% 증가하였습니다.

- 매출은 증가했지만 원가 부담 확대로 영업이익은 감소하였으며, 기타 손익 증가 및 법인세 비용 감소로 당기순이익은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다이아몬드 와이어와 시추용 PDC 등의 제품의 개발 및 판매 확대를 모색하고 있으며 새로운 Application의 확대 등으로 인한 매출 증대중에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7. 비나텍 - 수소에너지 관련주

기업개요

- 비타텍의 주 업종은 전자축전지 제조 및 전자부품 도소매업으로서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운암로 15에 공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 주요제품인 초고용량 커패시터는 산업용, 차량용, 에너지용, 소비 가전 분야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최근 스마트미터기와 순간 출력을 이용한 풍력의 피치 컨트롤 등은 초고용량 커패시터의 신규 창출 시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나텍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9% 증가, 영업이익은 37.3% 감소, 당기순이익은 2.3% 감소하였습니다.

- 현재는 건물용 연료전지가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나 관련 레코드를 통해 모빌리티로 진출할 계획이며 현재 현대차, 두산, 에스퓨얼셀 등의 고객사를 확보했습니다.

- 연료전지 시장은 에너지, 운송 분야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각국 정부 지원으로 무한한 성장이 잠재되어 있는 시장입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오늘은 수소에너지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양자컴퓨터 관련주 대장주 8종목

정부가 10대 전략기술 확보 차원에서 양자컴퓨터·슈퍼컴퓨터, 반도체, 초전도 분야 연구개발(R&D)에 1150억 원을 투입하고, 이를 통해 50 큐비트급 양자컴퓨터를 구축하고, 슈퍼컴퓨터, 지능형 반

just-t.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AI 관련주 7종목  (0) 2022.01.24
자율주행차 관련주 8종목  (0) 2022.01.24
전장 부품 관련주 7종목  (0) 2022.01.24
마이크로LED 관련주 8종목  (0) 2022.01.23
2차전지 양극재 관련주 대장주 7종목  (0) 2022.01.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