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GTX 관련주 7종목

by 투자로의여행 2022. 3. 22.
반응형

GTX는 서울특별시와 경기도 등 수도권 주요 지점을 연결하는 대심도 광역급행철도 사업으로 이러한 사업은 3기 지하철 계획 세울 당시 수도권 간선 전철 계획을 구상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GTX는 영국 런던의 크로스 레일을 모델로 삼아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실제로 2015년 국토교통부 GTX 홍보영상에서 크로스 레일을 모델로 했음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경기도를 서울의 베드타운으로 간주하는 공약이라면서 이를 비판이 나오기도 했는데 오늘은 GTX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나무위키


1. HDC현대산업개발 - GTX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현대산업개발의 사업 중 건설사업, PC사업업, 호텔 및 콘도 사업부문을 인적분할의 방식으로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도급방식의 건설공사를 수행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수익성을 제고시킬 수 있는 개발형 건설 사업에 주력해 온 종합건설회사입니다.

 

- HDC현대산업개발의 주요사업은 건설공사(자체공사, 외주주택, 일반건축, 토목 등)와 기타 사업( PC사업, 호텔 및 콘도, 주거용 건물 개발, 공급)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출처: zum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8% 감소, 영업이익은 30.6% 감소, 당기순이익은 63.4% 증가하였습니다.

- 최근 주택시장은 각종 정책 등으로 건설투자가 조정국면으로 진입이 예상되며 이에 안정적인 사업 및 재무계획을 수립, 시장 변화에 적극 대응하려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녹색경영을 위해 사업 전 부문에서 환경 모니터링 및 친환경 성과 측정을 실시하고, 정부가 법률로 규제하는 환경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대아티아이 - GTX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철도신호제어 시스템 개발 및 공급업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철도신호제어 부문은 철도 움직임 제어 분야로 승객의 안전 및 수송능력 제고를 위한 고도의 핵심기술분야입니다.

 

- 대아티아이는 디지털 광고 사업은 광고주의 마케팅 전략에서 주로 디지털 매체를 통한 광고 기획, 집행 및 분석과 관련이 되고 있습니다.

 

출처: zum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 감소, 영업이익은 92.5% 감소하여 당기순이익은 적자 전환되었습니다.

- 철도신호제어 시스템, 디지털 광고 등 사업부문 고른 성장. 동사의 디지털 광고 사업부문은 업계 최고 수준의 조직과 인력, 고객기반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대표적인 소비재 산업군에 걸쳐 대형 우량고객 및 중소기업 등을 확보하고 있음. 디지털 광고대행 전문회사 중에서는 부동의 최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현대로템 - GTX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현대자동차 그룹에 속한 회사로서 철도사업, 방산사업부문 및 플랜트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국내를 넘어 세계 37개국에 다양한 차종의 철도차량 및 핵심 전장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 현대로템은 신호, 통신 등 철도시스템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으며, 방산부문은 2020년 장애물 개척 전차의 양산을 진행하며, 플랜트 부문은 제철소 수주 경험을 바탕으로 턴키공사 진출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출처: zum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 증가, 영업이익은 27.7% 감소, 당기순이익은 0.9% 증가하였습니다.

- 매출은 증가했으나 판관비는 감소하였으며, 그러나 원가율이 큰 폭 상승하여 영업이익은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의 주력 시장인 육상용 전차 부문에 있어서는 계속적으로 성능개량 및 현대화가 이루어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차륜형 장갑차 등의 신규 제품에 있어서도 그 수요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다원시스 - GTX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특수전원장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국내 시장에서 핵융합 전원 장치를 공급하는 유일 업체로 특수전원장치 사업과 전자유도가열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다원시스는 특수전원장치 중 핵융합 전원 장치는 국가 연구기관을 대상, 플라스마 전원 장치는 환경 설비 전문 업체인 포스코 ICT와 민간기업인 반도체 세정장비 제조업체들을 대상으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출처: zum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 증가, 영업이익은 78% 감소, 당기순이익은 40% 감소하였습니다.

- 국내 시장을 독식하고 있던 현대로템과의 경쟁으로 우려감이 많았지만 지속적인 입찰 성공으로 수주 잔액이 쌓여 성공적으로 안착되고 있습니다.

- 국토부는 2021년도 약 1조 400억 규모의 구매계획을 발표함에 따라 축적된 기술적, 영업적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경쟁 입찰 참여를 통한 신규 수주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리노스 - GTX 관련주

기업개요

- 키플링, 이스트팩 패션 브랜드의 F&C사업부문과 재난안전 통신망과 열차무선 통신분야의 IT사업 부문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패션, 생활용품 업체 비케이 이노베이션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IT 사업 부문은 경찰, 소방 등 정부 공공기관이 주요 고객임. 인천 국제공항 무선통신시스템, 경찰 무선통신시스템 등을 구축하고 IT 시장은 기술 집약적인 시장 특성으로 인하여 관련 기술개발 및 상용화에 따라 시장 사이클이 결정됩니다.

 

출처: zum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매출원가가 늘었으나 판관 비등 비용의 감소와 더불어 매출의 증가로 영업이익 흑자전환을 달성하였습니다.

- 2021년, 경찰 재난안전 통신망 전환을 위한 치안업무용 무선 시스템 구축 사업의 3단계 사업을 수주하여 독보적인 무선통신 기업임을 입증하였으며, 또한 5대 광역시 지방경찰청 및 고속도로 순찰대의 무선통신망을 구축, 운영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6. 도화엔지니어링 - GTX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종합건설엔지니어링 기업으로, 동사는 물산업, 도시, 철도, 플랜트, 수자원 등 SOC(사회간접자본) 전 분야에서 종합 토목 설계업, 종합감리 전문업 등 전문적인 엔지니어링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신재생에너지를 이용한 발전소를 건설하는 등 발전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동사는 업계 최고/최다 엔지니어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동종업계 경쟁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출처: zum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5% 감소, 영업이익은 33.1% 감소, 당기순이익은 47.5% 감소하였습니다.

- 베트남 현지에서 다양한 프로젝트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태양광 발전소가 설치되어 있는 꽝빈성 등과 우호적인 관계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 해외 시장의 경우 개도국을 중심으로 국내 공적자금 공여기관인 KOICA 및 EDCF에서 발주하는 프로젝트와 국제금융기구에서 발주한 차관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동아지질 - GTX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의 주요 사업은 토목분야의 보링 그라우팅 공사, 수중공사, 상하수도 설비 공사, 토공사, 비계 구조물 해체 공사, 미장 방수 조적 공사, 철근 콘크리트 공사 등이 있습니다.

 

- 동사의 주요 매출 비중은 Penstone 15%,  삼성물산 14%, Boskalis/Penta-Ocean Joint Venture 10%, 대우건설 9%, KTC CIVIL E&C 7% 등이 있습니다.

 

출처: zum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 감소, 영업이익은 23.4% 감소, 당기순이익은 34.7% 증가하였습니다.

- 원가율 하락에도 불구하고 매출 감소와 판관비, 인건비등의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하였습니다.

- 우수인력 충원으로 견적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하고 일반건설업(토목건축업) 등록으로 민자사업, 대형 TURN-KEY공사, 일반공사의 공동 참여로 수주기회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GTX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폐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7종목

폐배터리를 구성하는 원자재인 니켈, 코발트, 망간 등을 추출해 전기차용 배터리로 다시 제조하는 과정을 재활용이라고 부르며, 재사용(reuse)은 폐배터리를 개조해 에너지 저장장치(ESS)로 활용

just-t.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면세점 관련주 6종목  (0) 2022.03.22
식량, 곡물 관련주 7종목  (0) 2022.03.22
시멘트 관련주 TOP6  (0) 2022.03.21
스마트 팩토리 관련주 7종목  (0) 2022.03.21
김동연 관련주 7종목  (0) 2022.03.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