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김동연 관련주 7종목

by 투자로의여행 2022. 3. 21.
반응형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이재명 전 후보와 단일화한 새로운 물결 김동연 대표의 6월 지방선거 경기도지사 출마 가능성이, 국민의 힘에선 유승민 전 의원 차출설이 나온다고 합니다.

 

6월 지방선거가 70여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경기지사 후보로 유승민 전 의원과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가 급부상하고 있어 대선급 빅매치가 예상되고 있는데요.

 

경기도는 0.73% 포인트 박빙 대선에서 이재명 경기지사가 윤석열 당선인보다 46만 표(5.3% 포인트) 앞선 곳인데 오늘은 김동연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오마이뉴스


출처: 네이버 

1. PN풍년 - 김동연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스텐압력솥, 압력솥, 전기류, 기물류 등을 판매하는 피엔풍년과 기타 전기류 상품을 판매하는 피엔랩으로 사업부문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 PN풍년은 주방용품 산업은 계절적 요소나 경기변동의 많은 영향을 받지 않아 지속적 성장이 가능한 사업군이며, 국내에서 기존의 주방용품 시장은 다양한 분야와 융합되는 융복합적인 사업으로 변화해가는 중입니다.

 

출처: zum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 감소, 영업이익은 25.8% 증가, 당기순이익은 41.1% 감소하였습니다.

- 매출의 감소에도 원가율, 판관비, 인건비의 감소까지 더해지며 영업이익 성장에 성공하였습니다.

- 코로나 여파로 실내생활시간 증가하고 조리, 주방용품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져 새로운 수요 창출 및 꾸준한 성장이 예측되며, 또한 거리두기로 생겨난 캠핑 붐은 아웃도어용 간편 용품들의 깜짝 특수를 가져왔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대성산업 - 김동연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석유가스 및 기계 판매, 해외자원개발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함 GS칼텍스 정유회사의 최대 일반 대리점으로서 주유소, 가스충전소를 설치, 운영 중이며 일회용 부탄 및 재활용 리필캔 사업을 함께 수행하고 있습니다.

 

- 대성산업의 흑자사업부문 영업확대 및 계열회사의 신제품 개발 강화를 통한 판매와 이익증대, 해외시장 진출 강화 등으로 신 성장동력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출처: zum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5% 증가, 영업이익은 56.3% 증가, 당기순손실은 227.2% 증가하였습니다.

- 코로나19 충격에 따라 저유가와 변동성이 크게 확대되었지만 저금리와 각국의 경기부양정책으로 인해 원유 가격이 점진적으로 회복되는 추세로 동사의 매출도 안정적 실적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 중장기적으로 세계 경기의 회복과 중국과 인도 등 신흥경제대국의 지속적인 경제성장에 따른 원자재 가격의 상승추세가 회복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SG글로벌 - 김동연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자동차시트커버(Seat Trim Cover) 제조 및 판매, 자동차 시트(Car Seat)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의 사업부문은 시트 봉제사업, 시트 사업 등이 있습니다.

 

- SG글로벌은 시트봉제사업의 매출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함. 동사는 SG그룹 계열회사로써 계열회사의 총수는 동사를 포함하여 총 32개이며, 주요 계열회사로는 (주) SG세계물산, (주) SG&G 등이 있습니다.

 

출처: zum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3%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780.5% 증가하였으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원가 하락과 매출액 감소로 영업이익이 적자 전환되었습니다.

- 국내 자동차부품산업은 특정 완성차업체에 종속된 전속적인 납품거래 구조를 가지고 있어 부품업체의 자유로운 경쟁 및 영업행위를 제한하였습니다.

-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해 자동차 부품의 핵심기술 개발 및 독자기술 확보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코리아나 - 김동연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화장품 전문업체로 화장품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그 밖의 피부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레니끄(피부관리샵)를 가맹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건강식품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동사 송파기술연구소에서 개발한 성과를 바탕으로 라비다, 자인, 녹두, 세니떼, 비취가인, 앰플엔, 프리엔제, 엔시아, 텐세컨즈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zum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전년동기대비 매출이 비슷한 상황에서 판관비, 인건비, 이자비용 등 각종 비용절감을 통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흑자전환되었습니다.

- 동사는 조직 재편을 통한 1인당 매출 생산성 향상, 국내 시판 및 국내 면세점 확대, 온라인 확대, 해외시장 개척 등 매출경로의 다양화를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대현 - 김동연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여성복을 제조해 판매하는 기업으로, 설립하였으며, 국 515여 개의 백화점, 대리점, 상설점 등의 오프라인 유통망과 자사 온라인 쇼핑몰, 타사 온라인 오픈마켓 등 다양한 유통망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대현은 의류 부문 매출의 98.8%를 내수시장에 판매하고 있으며, 중국 직판 계약 등을 통해 의류 매출의 1.2%를 수출 판매하고 있습니다.

 

출처: zum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1.1% 증가, 영업이익은 155.5% 증가, 당기순이익은 47.2% 증가하였습니다.

- 매출액 증가 대비 매출원가 및 판매비와 관리비 등의 증가를 관리하는 데 성공하며 영업이익은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코로나19의 영향에 따른 비대면 쇼핑 증가에 대응하여 자사몰 및 외부 온라인몰 등 온라인 유통채널 확장을 통한 효율 향상과 매출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상보 - 김동연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1989년 4월에 설립되어 2007년 10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동사의 디스플레이용 광학필름은 세계 최초로 Self-Healing 특성을 이용한 스크래치 방지 기능을 가진 Anti-scratch resin을 개발하여 제품에 적용하였습니다.

 

- 상보는 다양한 필름 제조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적으로 Micro pattern roll 가공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의 요구에 따른 다양한 패턴의 성형가공이 가능합니다.

 

출처: zum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 증가, 영업이익은 34.2% 감소, 당기순이익은 38%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매출 증가에 따른 매출원가 부담이 커졌고 판관비와 인건비 등 각종 비용 역시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하였습니다.

- 영업이익 감소와 함께 당기순이익도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신신제약 - 김동연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근육통, 관절통, 신경통 등을 적응증으로 하는 첩부제(파스류)를 비롯하여 바르는 물파스, 뿌리는 에어파스 등의 품목에 특화된 OTC 의약품 전문 제조, 판매 회사입니다.

 

- 동사의 주요 매출처는 약국과 의약품 도매상이고, 이 중 약국이 총매출 비중의 약 50% 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국 주요 거점 도시에 영업지점을 운영하면서 전국 소매약국을 1만여 처 이상 직거래하고 있습니다.

 

출처: zum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8% 증가, 영업손실은 33%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습니다.

- 대표 매출군인 첩부제 중 국내 시장은 케토톱, 아렉스, 케펜텍 등의 대표 브랜드가 상위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에어파스, 물파스 등은 생산실적 등에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향후 기존 치료제의 패취형 개량신약으로 연구개발을 지속하여 시장 요구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김동연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태양광 에너지 관련주 8종목

태양광 에너지는 태양의 빛 에너지를 광전효과를 이용하여 전기에너지로 바꿔주는 태양전지를 이용한 에너지를 말하며, 장점으로는 환경친화적, 필요한 전기량의 생산 조절이 가능하다는 점

just-t.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멘트 관련주 TOP6  (0) 2022.03.21
스마트 팩토리 관련주 7종목  (0) 2022.03.21
마켓컬리 관련주 TOP6  (0) 2022.03.21
가상현실 관련주 TOP7  (0) 2022.03.21
디즈니 플러스 관련주 6종목  (0) 2022.03.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