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마켓컬리 관련주 TOP6

by 투자로의여행 2022. 3. 21.
반응형

마켓컬리는 신선식품 새벽 배송을 중심으로 사업목적에 신사업을 꾸준히 추가하며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으며, 지난해 6월 사업목적 변경 후 여행·가전·뷰티 제품 등 비식품군 판매를 늘린 것이 대표적이라고 합니다.

 

마켓컬리는 지난해 말 2500억 원 규모의 프리 IPO(상장 전 투자유치)를 통해 기업가치 4조 원을 인정받았으며, 마켓컬리는 이르면 올해 3분기 상장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하는데요.

 

마켓컬리의 상장 시 시가 총액을 4조 8천억 원에서 7조 2천억 원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공모 자금 예상 규모는 1조원에서 1조 2천억 원 안팎으로 알려져 있는데 오늘은 마켓컬리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마켓컬리


1. 케이씨피드 - 마켓컬리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1970년 5월 경북축산 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배합사료 제조업을 주 사업목적으로 설립 되었으며,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케이씨프레쉬를 흡수 합병하여 배합사료 생산·공급, 거래 농가의 계란 구입, 액란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케이씨피드는 맞춤형 사료 생산과 더불어 농가경영 개선을 위한 컨설팅 도입을 위해 네덜란드 FIS사와 기술제휴를 진행, CRM도입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출처: zum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 증가, 영업이익은 421.9% 증가, 당기순이익은 240.1% 증가하였습니다.

- 매출이 증가했으며 매출 증가에 따라 매출원가는 늘었지만 판관비 등의 감소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가축의 사육, 축산물의 처리 ·가공 ·유통 및 판매 등에 참여하는 농장 또는 작업장, 업소의 각 단계마다 안전관리 통합인증제를 획득하여 운영 중에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흥국에프엔비 - 마켓컬리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청량음료, 영양식품, 과즙음료, 과실, 기타 식품첨가물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과일농축액은 시장의 선도자로서 독보적인 시장지위 및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 해외에서 수입하는 주요 원재료인 오렌지, 레몬, 청포도 등의 원과와 퓨레 등은 자회사인 모닝듀 에프엔비를 통해 직접 수입 및 대행하고 있으며, 업계 유일의 동결농축 공정을 음료 제조에 접목하여 비열처리 커피·비커피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출처: zum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5% 증가, 영업이익은 133.7% 증가, 당기순이익은 106.5% 증가하였습니다.

- 시즌 메뉴 원료 공급이 지속적 상승, 온라인 유통구조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이커머스 업무에 집중으로 매출의 증가로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하였습니다.

- 제품 유통의 다각화를 위해 리테일 시장 외 특수경로의 시장으로의 확대를 준비 중이며, 친환경 유기농 매장과 고속도로 휴게소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한 마케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팜스코 - 마켓컬리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주된 사업은 배합사료업을 주업으로 하고 있으며 이밖에도 신선식품 판매 및 도축업, 육가공, 양돈업, 태양광, 퇴비화 사업 등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 팜스코는 신선식품 사업의 원료돈은 국내에서 조달하고 있으며, 본인이 직접 사육한 가축을 사용하거나 농가에서 사육한 가축을 구매하여 조달하고 있습니다.

 

출처: zum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9% 증가, 영업이익은 52.1% 증가, 당기순이익은 223.8% 증가하였습니다.

- 양돈, 양계, 축우 등 각 분야의 사양관리 프로그램 및 다양한 서비스 개발로 국내 축산과학 기반 확립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인도네시아에서는 종계장 사업을 위한 PT CAHAYA TECHNOLOGY UNGGAS를 설립하여 본격적인 인도네시아 시장 확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우양 - 마켓컬리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농축수산임산물 및 과실 통조림/유사 조제식품/즉석조리식품 제조, 수출입 등 식품제조업을 전문으로 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매출처는 CJ제일제당 등의 제조유통사와 스타벅스 등의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입니다.

 

- 식품원료 수입/가공부터 위탁 생산품 개발/제조까지 식품 사업에 필요한 다양한 제조솔루션 제공하고 있으며,  ‘뉴뜨레’와 ‘셰프 스토리’라는 자체 브랜드를 통해 일반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할 수 있는 제품 라인업 및 판매망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출처: zum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6% 감소, 영업이익은 84.5% 감소, 당기순이익은 93.6%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의 매출의 70% 이상이 CJ, 풀무원 등 제조유통사와 스타벅스, 이디야 등 프랜차이즈사로 발생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2021년 3분기 별도기준 매출액 998억 원, 영업이익 8.6억 원, 당기순이익 2.2억 원의 실적을 달성하였으나.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2% 감소, 영업이익은 85% 감소한 수치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5. 태경케미컬 - 마켓컬리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의 주요 생산제품은 액체탄산, 드라이아이스, 수산화마그네슘 및 액상소석회 등으로 액체탄산 및 드라이아이스 등의 제조,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1970년에 설립되었습니다.

 

- 태경케미컬의 매출은 생산 및 매출형태에 따라 탄산가스 사업부문과 환경사업부문으로 크게 구분되며, 주력 사업은 탄산가스사업으로 전체 매출의 약 92%를 차지, 7개 원료 공급처에 의한 4개의 액체탄산 제조공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출처: zum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9% 증가, 영업이익은 83.8% 증가, 당기순이익은 80.2% 증가하였습니다.

- 전방산업의 경기가 호전됨으로 인해 주력사업인 탄산가스 매출이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는 상황이며, 원가율 또한 하락하여 영업수익성 또한 크게 개선된 모습입니다.

- 환경사업부문은 다소 부진하나 주력부문에서 긍정적 시그널이 나타나고 있고, 효율적인 내부관리를 통해 실적 개선해 나가고 있는 점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지어소프트 - 마켓컬리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의 사업구조는 IT서비스 부문, 광고사업부문 및 이커머스 유통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이커머스 유통부문은 친환경 유기농 상품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 지어소프트의 연결기준 종속회사인 (주)오아시스에서 온라인 새벽 배송 플랫폼인 오아시스 마켓을 운영하면서 온라인 매출액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출처: zum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7.4% 증가, 영업이익은 35.1%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습니다.

- 오프라인 시장에서 경쟁력을 보유한 자회사 ㈜오아시스의 오픈마켓 및 새벽 배송 사업을 통하여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여 향후 주력사업으로 발전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 또한, 제3자 물류대행 재고관리 포장대행 등을 주요 서비스로 하는 풀필먼트 사업에 진출할 예정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마켓컬리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폐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7종목

폐배터리를 구성하는 원자재인 니켈, 코발트, 망간 등을 추출해 전기차용 배터리로 다시 제조하는 과정을 재활용이라고 부르며, 재사용(reuse)은 폐배터리를 개조해 에너지 저장장치(ESS)로 활용

just-t.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 팩토리 관련주 7종목  (0) 2022.03.21
김동연 관련주 7종목  (0) 2022.03.21
가상현실 관련주 TOP7  (0) 2022.03.21
디즈니 플러스 관련주 6종목  (0) 2022.03.21
몰누피라비르 관련주 7종목  (0) 2022.03.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