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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리오프닝 화장품 관련주 7종목

by 투자로의여행 2022. 2.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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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내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가 조만간 정점을 찍고 확산세가 꺾일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되면서 화장품, 항공, 여행, 면세 등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뉴스

오미크론 대유행에 정부가 코로나19를 ‘계절독감’처럼 관리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히자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가 확산한 영향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장기간 지속된 마스크 착용, 외출 자제로 그간 화장품 시장이 크게 위축됐으나, 경제활동이 재개되고 대면접촉이 늘어남에 따라 시장 수요가 회복될 것으로 보이고 있는데 오늘은 리오프닝 화장품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아모레퍼시픽 - 화장품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아모레퍼시픽 그룹(구 태평양)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2006년 6월 29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 동사는 2021년 3분기 기준 화장품부문 시장점유율 약 18.2%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매출 비중의 89%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 증가, 영업이익은 108.8% 증가, 당기순이익은 155.9% 증가 하였습니다.

- COVID-19의 타격을 입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의 증가, 판관비의 개선을 바탕으로 영업이익은 대폭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의 화장품 사업부문의 오프라인 채널은 코로나19 및 채널 재정비의 영향으로 매출이 하락한 반면, 온라인 채널은 디지털 플랫폼과의 협업 강화 및 마케팅 다변화를 통해 매출이 꾸준히 성장하였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2. 토니모리 - 화장품 관련주

기업개요

- 화장품 제조, 판매, 프랜차이즈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젊은 브랜드 정체성(Brand Identity)을 지향하는 화장품 브랜드. 연결 회사로는 화장품 OEM / ODM 전문기업으로 자체 R&I 연구소 센터를 운영하며 자체 상품을 개발하고 있는 메가 코스를 포함하여 11개 사가 있습니다.

 

- 토니모리는 브랜드샵 최초 식약처로부터 천연화장품 인증을 받은 '더 그린티 트루 바이옴 토너'를 출시하고, 출시될 신제품에 대해서도 친환경 라인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토니모리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 감소, 영업손실은 57.2% 감소, 당기순손실은 98.5% 감소하였습니다.

- COVID-19의 장기화에 따라 면세 및 특수상권 매출 부진 사태 장기화에 따른 가맹점 축소로 부진한 실적이 지속되고 있으나, 원가 및 판관비 절감으로 손실 폭 축소되었습니다.

- 아이 메이크업 제품 및 위생생활용품 생산을 주력으로 하여 COVID-19에 의한 시장 상황에 맞춘 적극적인 대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3. 에이블씨엔씨 - 화장품 관련주

기업개요

- 'Beautynet'이라는 국내 최초의 포탈 코스메틱 커뮤니티에서 시작하여 고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화장품 제조업체로 화장품과 생활용품 제조 판매업 및 화장품 유통판매업을 영위하며 대표 브랜드로는 미샤, 어퓨, 미팩토리 등이 있습니다.

 

- 국내에서는 멀티 브랜드 편집숍 눙크(NUNC)로 점포를 전환하며 유통 방식을 개선하고, 중국, 일본, 미국은 현지 법인을 설립하며 적극적으로 시장을 개척하여 강력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에이블씨앤씨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3% 감소, 영업손실은 55.6% 감소, 당기순손실은 11.8% 증가하였습니다.

- 오프라인 및 해외 시장에서의 부진한 실적이 지속되어 매출 감소하였으나, 매장 축소 등의 고정비 감소로 손실 폭 축소되었습니다.

- 다양한 브랜드 기업 인수를 통해 원 브랜드샵 비즈니스 모델의 한계를 탈피하려 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자회사 합산 매출이 감소하면서 효율화를 위한 인력 구조조정을 진행하였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4. 잇츠한불 - 화장품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모회사인 한불화장품과의 합병으로 생산부터 R&D, 마케팅, 유통까지 아우르는 종합 화장품 기업 '잇츠 한불'로 출범하였으며, 동사의 주력 브랜드인 '잇츠스킨'은 피부 고민별 해결책을 제시하는 '코스메슈티컬' 콘셉트의 브랜드이며 주요 타겟 연령대는 20세~40세입니다.

 

- 동사의 전신인 한불화장품은 1989년 설립된 화장품 제조 및 판매 전문회사로 30년간의 업력을 바탕으로 설립 이래 수많은 히트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잇츠한불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7% 감소, 영업이익은 56.3% 감소, 당기순손실은 4.1% 증가하였습니다.

- 매출 감소폭 대비 매출원가, 판매비와 관리비 등의 비용은 비교적 적게 감소하며 수익성이 악화, 영업이익이 감소하였습니다.

- 한불화장품과의 합병을 통해 30여 명에 달하는 우수한 연구개발인력을 확보하여 프레스티지 데스까르고 라인 제품의 뒤를 잇는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5. 한국화장품 - 리오프닝 관련주

기업개요

- 한국화장품 제조에서 화장품 판매 및 부동산 임대사업부문이 분할하여 신설되었고, 기초 및 색조화장품 700여 종류의 화장품 판매를 영위하는 종합 화장품 회사입니다.

 

- 주요 유통경로는 시판, H&B사업부(방판), 백화점, 홈쇼핑사업부 등이며, 연결 종속회사인 더샘 인터내셔널을 통해 브랜드숍 관련 화장품 판매사업 영위. 유통질서 확립을 통한 대리점 손익 개선 및 현장밀착영업을 실시하고 Brand Manager체제를 통한 브랜드 파워 강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한국화장품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2% 감소, 영업손실은 84.8% 감소, 당기순손실은 621.4% 증가하였습니다.

- COVID-19의 영향에 따른 글로벌 화장품 업황 부진으로 주요 사업부문인 화장품 판매 부문의 국내/외 부진한 실적이 지속되면서 영업이익 적자 지속하고 있습니다.

- 마케팅 활동 축소로 인한 광고비 및 판촉비 감소와 인건비 축소로 판관비를 절감하며 수익성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6. 아모레G - 리오프닝 관련주

기업개요

- 지주회사인 동사는 연결 대상 법인으로 아모레퍼시픽과 화장품 판매사업을 영위하는 이니스프리, 에뛰드, 에스쁘아 등. 프리미엄 시장에서 ‘마몽드’는 플라워 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통하여 고객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아모레 G는 생활용품 부문의 오랄 카테고리에서 자연주의 덴탈케어 브랜드 ‘플레시아’를 출시하여 고객 저변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아모레G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5% 증가, 영업이익은 114.3% 증가, 당기순이익은 320.2% 증가하였습니다.

- 코로나19로 인한 기저효과와 구조조정 성과가 가시적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주력 자회사들의 실적 호조로 양호한 외형과 수익성을 시현하였습니다.

- 자회사들의 펀더멘탈이 점차 강화되고 있고 비용 감소세도 뚜렷한 바, 지속 가능한 실적 상승세로 봐도 무방할 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7. LG생활건강 - 리오프닝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2001년 4월 주식회사 LG화학에서 분할 신설되어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으며,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주요 종속회사인 코카콜라 음료(주)는 비알콜성 음료를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LG생활건강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 증가, 영업이익은 8.7% 증가, 당기순이익은 8.2% 증가하였습니다.

- 판관비 등 각종 비용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로 인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더운 여름이 성수기인 Refreshment 사업과 춥고 건조한 계절이 성수기인 Beauty 사업은 상호 보완하여 매출의 연중 변동성을 축소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오늘은 리오프닝 화장품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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