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재택근무 관련주 7종목

by 투자로의여행 2022. 3. 4.
반응형

직장인들 사이에선 재택근무 연장 여부가 단연 주목거리이며, 미국의 페이스북, 트위터, 소피파이 등 기술기업들에는 재택근무가 기본으로 자리매김했다고 합니다.

 

국내 주요 대기업도 상황은 비슷하며, 팬데믹 이후 직원의 30∼50% 정도만 사무실 근무를 하는 '순환 재택근무'를 시행해온 대기업들이 점차 재택 비율을 늘리고 있는데요.

최근 글로벌 투자은행 모건스탠리가 재택근무를 시행 중인 미국의 주요 상장기업 61곳을 조사한 결과 69%가 재택근무를 계속한다고 답했다고 합니다.

 

국내 협업툴 시장이 지난해 기준 5000억 원 규모로 성장했으며, 비대면 원격 근무를 도와주는 협업 툴 수요가 또 한 번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데 오늘은 재택근무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폴라리스오피스 - 재택근무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폴라리스 오피스, 모바일 백신솔루션  Atlassian 솔루션, 모바일 게임 사업 부문을 영위하고 있으며, 단말기나 이동통신사 앱스토어의 보안 검증을 위한 플랫폼 개발 및 유지 보수를 하는 보안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폴라리스 오피스 클라우드 서비스는 2021년 3분기말 현재 242개국 1억 1,33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한 상태로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폴라리스오피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378.8% 증가하였습니다.

- 판관비, 인건비등 비용 절감과 더불어 매출의 증가로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되었습니다.

- 팬데믹으로 인한 원격 및 재택근무의 증가에 따른 협업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가 증가하고 더불어 폴라리스 오피스 사용자가 확대되고 있으며, 폴라리스 오피스를  B2B 협업 서비스로의 연계 및 확장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2. 에스넷 - 재택근무 관련주

기업개요

- 에스넷은 HW, SW, 솔루션, 컨설팅 등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필요한 모든 제품과 서비스 제공하고 있으며, 주요 서비스는 ICT 인프라, 데이터센터, 클라우드의 구축 및 운영 서비스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 2021년 올인원 디지털 서비스의 핵심기술거점인 ‘S2F센터’를 구축, 고객 체험 서비스를 통한 IoT, 가상화 기반 무선통신, AI, BigData, 메타버스 등 첨단 기술을 융합한 미래형 ICT 서비스 모델 제공하고 있습니다.

 

에스넷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3% 증가, 영업손실은 192.1% 증가, 당기순손실은 275.1% 증가하였습니다.

- 주력인 용역과 제품 매출 모두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으나 원가율이 악화되었고 판관비 등 비용도 상승하여 영업손실 및 순손실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AI 전문조직을 신설하여 네트워크 통합(NI)에서 보안, 데이터, 시스템 통합(SI)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왔으며 ICT 인프라 전 영역에 AI를 적용할 계획입니다.

 

출처: 네이버

 

3. 효성ITX - 재택근무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컨택센터 서비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2조에서 정하는 기업집단(효성그룹)의 계열사로 대기업에 해당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사업은 컨택센터 서비스 부문, IT 부문, 디스플레이 솔루션 부문과 당사의 자회사 ITX마케팅의 금융(보험) 상품 판매 사업, 행복두드리미가 영위하는 사회복지 및 사업 지원 서비스로 나눌 수 있습니다.

 

효성ITX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8% 증가, 영업이익은 21.4% 증가, 당기순이익은 10.9% 증가하였습니다.

- 프로젝트 수주 전 운영 관련 컨설팅(운영 개선 컨설팅) 등의 Pre-sales 활동 확대 등을 통해 동종업체 대비 차별화된 영업전략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 신제품 Projector의 성능 및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NEC브랜드 인지도 강화, 골프 시뮬레이션 업체와의 전략적 제휴 등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출처: 네이버

 

4. 소프트캠프 - 재택근무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세계 소프트웨어 시장을 향한 "소프트웨어 베이스캠프"의 준말로 1999년에 설립한 정보보안솔루션 전문기업이며, 2021년 합작법인 엑스 스캔(주)를 설립하였으며 원격근무 전용 보안 단말기 'SHIELD@Home Zero'를 출시하였습니다.

 

- 소프트캠프는 기업용 문서 암호화 솔루션인 문서DRM 등을 시작으로, 영역 DRM, APT 대응 솔루션 등 문서를 기반으로 한 협업 제품으로 사이버 보안시장을 리딩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캠프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5%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되었습니다.

- 코로나19로 재택근무가 확산되었고 코로나19 종식 이후에도 기업들이 재택근무와 문서보안에 대한 관심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어 견고한 실적 예상됩니다.

- 클라우드 환경을 채택하는 기업이 증가함에 따라 데이터 사용/협업, 외부 위협 보안, 근무환경 보안을 아우르는 보안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5. 더존비즈온 - 재택근무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기업용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판매하는 사업 영위하며 ERP, D-클라우드 서비스, 전자금융서비스(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결제), 모바일 솔루션, 보안, 그룹웨어 등 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더존비즈온은 소프트웨어는 제조, 금융, 서비스 등 모든 산업에서 도입 및 활용이 가능하며 소프트웨어 도입을 통해 서비스의 경쟁력의 강화가 가능합니다.

 

더존비즈온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6% 증가, 영업이익은 10.3% 증가, 당기순이익은 22.2% 증가하였습니다.

- 매출액 증가율 대비 매출원가 증가율이 높게 나타나며 부담이 커졌지만, 판관비 절감에 절공하며 영업이익 또한 증가하였습니다.

- Amaranth 10은 핵심 역량을 집대성한 완전히 새로운 개념의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기업용 솔루션의 혁신 아이콘이 될 것입니다.

 

출처: 네이버

 

6. 이씨에스 - 재택근무 관련주 

기업개요

- Enterprise Communication Solutions 사업의 오랜 경험을 기반으로 고객 성공 영역과 디지털워크플레이스 영역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디지털워크플레이스 영역은 Digital Work 부문과 영상회의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고객성공 영역은 기존의 컨택센터 인프라 부문, 고객 경험 부문, 상담사 경험 부문, ROI 부문, 관리 부문, 세일즈/마케팅 부문, 자동화 부문, 컴플라이언스 부문으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이씨에스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0.9% 증가, 영업이익은 13.9% 증가, 당기순이익은 18.4% 증가하였습니다.

- 사업분야는 전문 특수화된 분야로서 제품을 판매하는 영업과는 차별화되어 있으며 다년간의 기술영업에 의한 컨설팅 능력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 구축형 SI 사업뿐 아니라 관리형 서비스를 위한 ETaaS(ECS Technology As a Service)를 제공하여 시장의 요구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7. 링네트 - 재택근무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컴퓨터 네트워크의 설계, 통신 장비 공급, 설치 및 유지보수를 포함하는 NI사업과 화상회의 시스템, Storage시스템, 클라우드 가상화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네트워크 시장은 LAN, WAN 그리고 인터넷이 점차 하나의 개념으로 통일되어 가고 있으며, 동사는 고객에게 최적의 클라우드 구성(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멀티 클라우드 등) 및 제공을 위한 최적의 시스템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링네트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7.2% 증가, 영업이익은 102.4% 증가, 당기순이익은 59.9% 증가하였습니다.

- 매출원가, 판관비, 인건비등 비용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며 영업 이익 상승을 실현하였습니다.

- 클라우드 전환 관련 인프라 변경 사업이 확대와 원격 근무로 인한 VDI사업의 확대, 또 이에 따른 각종 보안 장비에 대한 수요 증가로 안정적인 서비스 매출을 실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오늘은 재택근무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니켈 관련주 TOP7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니켈과 리튬 등 광물 가격이 급등하면서 국내 배터리 업계의 긴장감이 커지고 있는데 특히 니켈은 전기차 배터리의 핵심 원료인 만큼 향후 공급 감소, 가격 상승

just-t.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SIC - 전력반도체 관련주 7종목  (0) 2022.03.05
미국 구리 관련주 4종목 정리  (0) 2022.03.05
미국 자율주행 관련주 TOP7  (0) 2022.03.03
미국 태양광 관련주 8종목  (0) 2022.03.02
미국 알루미늄 관련주 정리  (0) 2022.03.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