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미국 태양광 관련주 8종목

by 투자로의여행 2022. 3. 2.
반응형

2050년까지 미국 재생에너지 발전 비중은 42%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며, 태양광 발전은 미국 전체 재생에너지 발전 비중의 47%를 차지하는 핵심 에너지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이 되고 있습니다.

 

태양광은 바이든 행정부의 주요 정책하나가 친환경 에너지로 인프라 투자 수혜가 예상이 되고 있으며 바이든 행정부는 1조 2,000억 달러에 달하는 재생에너지 정책을 발표하기도 했는데요.

 

태양광 부문에서는 임기 내 태양광 패널 5억개를 추가 설치하겠다고 공약한 바 있으며, 25년까지 연 20GW 이상의 태양광 설비가 설치될 것으로 전망이 된다고 합니다.

 

바이든 행정부는 친환경 에너지 분야에 4년간 2조 달러 투입계획을 발표하기도 했는데 오늘은 미국 태양광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숄즈 테크놀로지스그룹 - 미국 태양광 관련주

기업개요

- 숄즈 테크놀로지스 그룹 Class A는 미국에서 태양광에너지 프로젝트를 위한 EBOS(Electric Balance of System)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 동사는 미국 태양광 업계가 사용하는 두 가지 유형의 배선 아키텍처 시스템 솔루션을 설계, 제조 및 배포하고 있습니다.

 

숄즈 테크놀로지스 그룹 주가 차트

 

- 숄즈 테크놀로지스 그룹은 태양광에너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엔지니어링, 조달/건설 회사(EPC)에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개별 EBOSCombiners, 플러그 앤 플레이 브랜치 코넥터, 인라인 퓨즈, AC disconnects, Recombiners(리 콤바이너), 무선 모니터링, Junction boxes(정션 박스)를 비롯한 기타 구성요소를 설계, 제조하고 있습니다.

 

출처: 구글 금융

 

2. 선워크스 - 미국 태양광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태양 에너지 고객에게 설계, 시스템 엔지니어링, 조달, 허가, 건설, 그리드 연결, 보증, 시스템 모니터링 및 유지관리를 포함한 다양한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선워크스는 캘리포니아 및 네바다의 주거, 상업 및 농업 시장을 위한 PV(사진 볼륨) 기반 전력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으며, 동사는 캘리포니아와 네바다에 850대 이상의 시스템을 설치하였습니다.

 

선워크스 주가 차트

 

- 선워크스는 운영 자회사를 통해 설계 및 금융을 통해 주택용 부하용 2킬로와트(KW)에서 대형 상업용 프로젝트용 다중 메가 와트(MW) 시스템에 이르는 규모의 시스템을 통합, 설치 및 관리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상업 시설에는 사무실 건물, 제조 공장, 창고 및 농장, 와이너리 및 대야와 같은 농업 시설이 포함되고 있습니다.

 

 

출처: 구글 금융

 

 

3. 어레이테크놀로지스 - 미국 태양광 관련주

기업개요

- 어레이테크놀로지스는 태양 에너지 프로젝트에 사용되는 지상 탑재 시스템의 제조업체로 동사의 주요 제품은 강철 지지대, 전기 모터, 기어보 및 전자 제어기로 구성된 통합 시스템입니다.

 

- 동사는 자사의 제품을 태양광 프로젝트를 건설하는 엔지니어링, 조달 및 건설 회사(EPC)와 종종 마스터 공급 계약 또는 다년 조달 계약에 따라 태양광 개발자, 독립 전력 생산자 및 유틸리티 회사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어레이 테크놀로지스 주가 차트

 

- 태양열 추적 시스템 및 관련 제품 생산기업으로 태양열 에너지 생산을 늘리기 위해 배열의 최적 위치를 실시간으로 파악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 SmarTrack은 머신러닝 알고리즘과 함께 현장별 역사적 기상 및 에너지 생산 데이터를 사용하여 태양열 어레이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식별하고 있습니다.

 

출처: 구글 금융

 

 

4. 레네솔라 - 미국 태양광 관련주

기업개요

- 레네솔라는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를 개발, 판매하고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를 소유, 운영하며 운영 중인 태양광 발전소(IPP 사업)에서 생산된 전력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레네솔라 ADR은 태양광 프로젝트 개발자이자 운영자이며, 이 회사는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 개발, 건설 관리, 프로젝트 파이낸싱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레네솔라 주가 차트

 

- 미국, 캐나다, 중국, 헝가리, 스페인, 프랑스, 영국, 루마니아 등의 국가에서 IPP 사업 및 프로젝트 개발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소규모 분산 발전(DG) 프로젝트 개발 사업은 중국, 미국, 캐나다, 영국 및 프랑스를 포함한 다양한 국가에서 소규모 DG 프로젝트, 특히 상업 프로젝트, 소규모 유틸리티 프로젝트, 커뮤니티 태양광 정원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출처: 구글 금융

 

5. 인페이즈에너지 - 미국 태양광 관련주

기업개요

 

- 인페이즈 에너지는 에너지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동사는 태양광 발전 산업을 위한 마이크로 인버터 시스템을 설계, 개발,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 인페이즈 에너지는 반도체 기반 마이크로 인버터 시스템은 직류(DC) 전기를 교류(AC) 전기로 변환하며, 마이크로 인버터, 특별 게이트웨이 및 Enlighten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입니다.

 

엔페이즈에너지 주가 차트

 

- 동사의 Enphase 마이크로 인버터는 맞춤형 애플리케이션별 집적 회로(ASIC), 특수 전원 전자 장치 및 내장 소프트웨어 서브시스템을 통합한 디지털 아키텍처를 통해 개별 태양계 모듈 수준에서 전력 변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Enlighten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는 개별 시스템 또는 일련의 시스템을 원격으로 모니터링, 관리 및 유지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구글 금융

 

6. 퍼스트솔라 - 미국 태양광 에너지 

기업개요

- 퍼스트 솔라는 태양광 에너지 솔루션 공급업체입니다. 당사는 박막 반도체 기술로 PV 태양열 모듈을 설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제조하는 모듈을 주로 사용하는 PV 태양열 발전 시스템을 개발, 설계, 시공 및 판매하고 있으며, 부품 부문은 햇빛을 전기로 변환하는 카드뮴 텔루라이드(CdTe) 태양열 모듈의 설계,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퍼스트솔라 주가 차트

 

- 퍼스트솔라의 시스템 부문에는 주로 태양열 모듈을 사용하는 PV 태양열 발전 시스템의 개발, 건설, 작동 및 유지보수가 포함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자체 또는 타사 제조업체가 제조한 태양열 모듈을 사용하는 시스템 소유자에게 운영 및 유지보수(O&M)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구글 금융

 

7. 선노바에너지 인터내셔널 - 미국 태양광 관련주

기업개요

- Sunnova Energy International Inc. 는 주거용 태양광 및 에너지 저장 서비스 제공기업으로 지역 판매 및 설치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해 미국 내외의 주택 소유자들에게 옥상 태양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선 노바 에너지 인터내셔널은  고객의 태양 에너지 및 에너지 저장 시스템을 개발, 설계 및 설치를 하고 있으며, 동사는 또한 에너지 저장 기술을 통해 태양열 및 에너지 저장 고객들에게 에너지 복원력 및 가변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선노바 에너지 인터내셔널 주가 차트

 

- 태양광 배터리 저장 장치 생산 및 유지, 모니터링, 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서비스에는 운영 및 유지보수, 모니터링, 수리 및 교체, 장비 업그레이드, 고객을 위한 현장 전원 최적화(공급과 수요 모두에 해당), 태양열 패널 간 전원 전환 기능, 그리드 및 에너지 저장 시스템(해당 시) 및 진단 등이 포함됩니다.

 

출처: 구글 금융

 

8. FTC솔라 - 미국 태양광 관련주

기업개요

- FTC 솔라는 태양 추적 시스템, 기술,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서비스의 제공기업으로 동사의 추적 시스템은 Voyager라는 브랜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 FTC솔라는 태양 추적 시스템 및 기술, 소프트웨어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태양 추적기를 통해 최적화된 태양광 패널로 에너지 생산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FTC솔라 주가 차트

 

- 동사의 Atlas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프로젝트 개발자와 태양광 소유자에게 중앙 집중식 플랫폼을 통해 모든 태양광 프로젝트를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SunDAT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주거용, 상업용, 유틸리티 규모의 장소에서 태양 전지판 시스템의 자동 설계와 최적화를 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

 

 

출처: 구글 금융

 


오늘은 미국 태양광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미국 우라늄 관련주 7종목

원자력 발전 자원인 우라늄 관련 상장지수펀드(ETF)에는 대표적으로 '글로벌 X 우라늄 ETF'(티커명 URA)와 '북해 글로벌 우라늄 채굴 ETF'(URNM)가 있고 합니다. URA는 우라늄 채굴 및 광산 기업이 많이

just-t.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재택근무 관련주 7종목  (0) 2022.03.04
미국 자율주행 관련주 TOP7  (0) 2022.03.03
미국 알루미늄 관련주 정리  (0) 2022.03.02
우주항공 관련주 7종목  (0) 2022.03.02
메타버스 관련주 7종목 정리  (1) 2022.03.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