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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 관련주 정리

by 투자로의여행 2022. 6.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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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상청은 오는 6~8월 3개월에 대한 장기 날씨전망에 대해 더위가 꺾일 처서(8월23일) 전후까지 올여름 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확률이 크다고 합니다.

 

올해 여름 기온이 평년을 웃돌 것이란 기상청의 전망에 때이른 폭염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있으며, 이에 폭염 여름 관련주들에 대한 시장의 관심도 커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여름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파세코 - 여름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의 브랜드인 Kerona는 심지식 난로의 세계적 브랜드로 국제 바이어들을 통한 추측으로 심지식으로는 점유율 약  3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융합되어 있는 사업 모델링을 기본으로 하며, 세계 유수의 가전 및 주방사와의 기술 제휴를 통한 OEM 공급과 B2C 사업을 통한 매출 확대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4.7% 증가, 영업이익은 35.5% 증가, 당기순이익은 34.7% 증가하였으며, 매출액 증가가 판관비, 인건비 등 비용의 증가를 상쇄하며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 수출부분은 당사 브랜드의 우월적 지위를 이용하여 시장 점유율 확대에 주력하고 있으며 내수 부분은 자사 온라인몰 및 홈쇼핑 등 B2C 채널 강화를 통해 시장 확대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신일전자 - 여름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의 제품 시장은 크게 유통할인점을 통한 직접매출과 전국적으로 분포된 중,소형 대리점을 통한 도매상 매출이 대부분으로 동사는 하이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농협하나로 마트 등 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 신일전자의 매출 비중은 대형 할인점이 20%, 홈쇼핑 16%, 일반대리점 및 특판매출이 약 64%를  차지하고 있으며, 선풍기 등 여름계절가전의 매출비중이 59% 정도 차지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2.2% 증가, 영업이익은 54.1% 증가, 당기순이익은 0.5% 감소하였으며, 소형가전제품이 옛날의 내구재에서 소비재로의 전환, 1인가구의 증가 등으로 매년 동일 규모(선풍기의 경우 약380~450만대) 이상의 시장이 형성되어 매출이 증가하였습니다.

 

- 신일전자는 OEM 도입제품의 판매실적 추이를 검토하고 일정 규모 이상 판매가 가능한 제품에 대해 자체 제조를 검토하여 수익성 창출을 꾀하려 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위닉스 - 여름 관련주

기업개요

- 생활가전 브랜드로 사업부문은 공기청정기, 제습기, 건조기 등의 생활가전 제품과 열교환기의 제조, 판매업으로 구성, 제습기, 공기청정기 등 국내외 생활가전 제품을 주력으로 포트폴리오 다변화 및 제품 개발 역량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원가 경쟁력 부분에서도 높은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으며, 동사의 중국, 태국 해외법인에서는 완제품 제조와열교환기를 제조, 판매하며 미국과 유럽 해외법인은 본사의 생활가전 완제품을 현지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7% 증가, 영업이익은 50.8% 감소, 당기순이익은 52.9% 감소하였으며, 매출액 증가에도 불구하고  판관비, 인건비 등 주요비용의 증가로 영업이익 감소를 초래하였습니다.

 

- 동사는 기존 제품과 기술 연관성, 시장 성장성을 고려하여 2018년 9월에 의류건조기를 새로운 품목으로 추가하여 판매를 개시하였으며, 2020년 9월 가습기 신제품을 출시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배럴 - 여름 관련주

기업개요

- 2010년 1월 7일 각종 스포츠의류, 케주얼의류 및 스포츠용품 등의 제조 및 유통업을 주사업 목적으로 하여 설립하였으며, 래쉬가드, 보드숏츠, 원피스 및 비키니 등의 고기능성 워터스포츠 의류 및 용품을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 그 중에서도 래쉬가드를 주력으로 하고 있음. 해외시장 진출 및 신제품 개발을 통한 신규시장 개척을 추진하고 있으며, 워터스포츠웨어 부분에서 당사는 국내 최상위권의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4% 감소, 영업손실은 3.3% 증가, 당기순손실은 12.8% 증가하였으며, 계속된 COVID-19상황으로 인하여 전반적으로 어려운 경영 여건이 지속되며 매출액의 역신장하였습니다.

 

- 동사는 앞으로 점차 긍정적 사업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태국, 대만 및 홍콩의 경우에도 현지 유통 파트너를 통해 지속적으로 시장을 개척, 확대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롯데칠성 - 여름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1950년 5월 9일 설립되었으며, 탄산음료 및 주스 등의 음료 제품 및 소주, 맥주 등의 주류 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종합음료회사입니다.

 

- 사업부문은 음료부문과 주류부문으로 구성되며, 주요제품으로는 '칠성사이다', '레쓰비', '처음처럼', '클라우드' 등이 있으며, 동사의 제품은 대형할인매장 및 편의점 뿐만아니라 소매점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판매되며 대리점 채널을 통해서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 증가, 영업이익은 87.4%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되었으며, 동사는 수제맥주사와 협업하여 수제맥주 위탁 생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이를 통해 고정비를 개선하며 전기 영업손실에서 당기에 영업이익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으며, 혼술 문화 확대에 트렌드를 맞춰 '처음처럼' 소주 리뉴얼을 진행하였고, '클라우드 生 드래프트' 맥주로 가정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위니아 - 여름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종합가전제품 제조를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어 김치냉장고 외 다양한 주방/생활가전을 제조하고 있으며, 김치냉장고는 딤채, 전기밥솥은 딤채쿡, 프리미엄 냉장고는 프라우드, 기타 주방/생활가전 상품은 위니아 브랜드명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 2019년에는 IDEA 어워드에서 총 4건의 수상, 2020년에는 국내외 총 9건의 수상, 2021년에는 독일 iF디자인어워드 외 11건의 수상을 받아 디자인 경쟁력이 계속해서 강화되고 있음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2% 증가, 영업이익은 13.9% 감소, 당기순이익은 46.7% 감소하였으며, 전 세계적으로 COVID-19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였습니다.

 

- 특히, 중국과 인도의 공기청정기 보급률은 5% 미만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시장으로 여겨져 한국의 인지도 있는 업체들이 적극적으로 진출, 1인 가구 증가와 제품의 다변화 등 다양한 요소가 결합되어 국내 렌탈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된다고 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7. 빙그레 - 여름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우유처리가공 및 동제품 판매업을 주된 영업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종속회사는 식품의 수입, 수출, 유통 등을 주된 영업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냉장품목군 대표브랜드로는 '바나나맛우유'와 '요플레', '아카페라', '따옴' 등이 있으며, 냉동대표 브랜드로는 '끌레도르', '투게더', 요맘때', '매로나', '슈퍼콘' 등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6% 증가, 영업이익은 34.1%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으며,  영업이익 감소와 함께 법인세 비용 부담 등과 1회성 손실 등의 영향을 당기순손실 전환하였습니다.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지만 매출 증가에 따른 매출원가 부담이 가중되고 판관비와 인건비 등 부담이 늘어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감소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본 포스팅은 키움증권의 내용을 참고해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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