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양자컴퓨터 관련주 TOP7

by 투자로의여행 2022. 4. 8.
반응형

기존의 디지털 컴퓨터로는 불가능해 보이는 문제도, 양자컴퓨터를 쓰면 불과 몇 초 내지 몇 분 안에 풀릴 것이라는 기대 때문에 IBM, 구글, 아이온큐를 비롯해 수많은 기업이 양자컴퓨터 사업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인터넷 등에 널리 쓰이는 암호 방식은 큰 수의 소인수분해처럼 어려운 문제를 풀면 해독되기 때문에 양자컴퓨터는 통신 보안에 큰 위협이 된다고 합니다.

 

IBM의 베넷과 몬트리올대의 브라사드가 1984년 제안한 양자암호는 양자컴퓨터를 포함해 어떤 종류의 컴퓨터로도 공략이 불가능한 대안으로 등장하고 있는데요.

양자컴퓨터에 대한 높은 관심은 미국 벨 연구소의 응용수학자 피터 쇼어가 소인수분해 양자 알고리즘을 1994년에 발표하면서 불붙었다고 하는데 오늘은 양자컴퓨터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옵티시스 - 양자컴퓨터 관련주

기업개요

- 옵티시스는 세계 최초로 디지털광링크를 개발, 판매했으며, 특히 의료영상, 디지털 싸이니지, 교육, 방송 등 여러 분야에 신호 손실 없고 선명한 장거리 영상 전송하는 제품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 컴퓨터와 디지털 디스플레이 기기를 포함해 각종 디지털 멀티미디어 기기들 사이에 고속의 디지털 신호를 광전송 모듈을 이용해 전송하는 디지털 광링크를 개발 제조, 디지털 광링크의 주요 응용시장은 의료 진단장비, 수술장비의 수술 영상 전송 분야 등이 있습니다.

 

옵티시스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4.7% 증가, 영업이익은 159.2% 증가, 당기순이익은 195% 증가하였으며, 영상신호용 광링크 등 주력 제품의 실적 호조로 견조한 외형 성장을 보였습니다.

 

- 원가율 개선과 비용 통제에 성공하여 영업손익 및 순손익 모두 대폭 개선되었으며, OEM 판매를 통한 초기 시장 개척, 현지 대리점 제휴를 통한 해외 영업, 기술지원 강화를 통한 기술 마케팅 등의 판매 전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우리넷 - 양자컴퓨터 관련주

기업개요

- 2000년 삼성전자 네트워크부문 출신 연구원들이 주축이 되어 설립되었으며, 주요 매출처는 KT, SK브로드밴드 등 기간통신사업자이며 광통신장비인 MSPP, 음성서비스 기반의 AGW장비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우리넷은 기존 MSPP 장비에 WDM 기능 추가로 개발 및 사업화 추진 중으로 Metro DWDM 시장에 적용 중이며 2011년 이후 Carrier Ethernet 장비가 신규로 등장하여 시장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우리넷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9% 증가, 영업손실은 70.7% 감소, 당기순손실은 59.3% 감소하였습니다.

- 통신장비 등 주력 사업 호조로 매출액 성장률은 높은 수준을 보였으나 높은 원가율로 영업손실과 순손실을 보이며 적자구조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 차세대 POTN 및 PTN장비(Carrier Ethernet 장비) B2B 시장 참여, 5G용 Fronthaul, Midhaul, Backhaul 장비 개발 등을 신규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드림시큐리티 - 양자컴퓨터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자체 보유한 기술력 및 전문인력을 통해 행정, 공공기관, 금융기관, 일반업체 등 다양한 기관에 PKI/인증, 유선보안, 무선 보안, 전자문서 보안 분야 등의 솔루션 공급 및 SI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제품과 서비스는 대부분 정보보안산업의 정보보안제품 중 시스템 보안, 정보유출방지 및 암호인증분야에 집중되어 있으며, 대체 인증 수단의 필요성이 대두되며 FIDO 기반의 생체인증 기술을 개발하여 FIDO 글로벌 공인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드림시큐리티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8% 증가, 영업이익은 18.9% 증가, 당기순이익은 245.1% 증가하였습니다.

- 5G 서비스 환경에서 프라이버시가 보장되는 자기 통제형 분산 디지털 신원 관리 및 보안 기술 개발을 진행하며 추후 매출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글로벌 웹브라우저의 비표준웹기술 지원 중단(Npapi중단)에 대응해 논 액티브 X(Non ActiveX) 기반의 인증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폴라리스웍스 - 양자컴퓨터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Photo Sensor용 CSP(Chip Scale Package) 전문회사로서 이미지센서 패키징 분야의 특허기술을 기반으로 2003년 10월 설립, 주요 매출 비중은 NeoPAC 93.35%, 개발용역 6.65%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NeoPac 방식의 CSP 전문회사로 휴대폰, 노트북 등 카메라모듈에 주로 사용되는 CIS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 기술 기반으로 패키징 및 테스트를 하여 ODM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폴라리스웍스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4% 증가, 영업손실은 3% 감소, 당기순손실은 62.1%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이탈했던 고객사 주문 물량이 다시 발생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매출액이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 또한 임대매출의 성장이 기대되고 있으며, 동사는 올 하반기부터 모듈러 임대사업을 시작했으며 2022년부터 본격화 될것으로 예상됨. 이외에도 이미지센서 패키징 사업도 턴어라운드 전망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쏠리드 - 양자컴퓨터 관련주

기업개요

- 쏠리드는 1998년 11월 5일에 설립되어 이동통신 및 유선통신 관련 네트워크 장비의 제조 개발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국내 이동통신 3사를 모두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 유무선 통신의 액세스 및 코어 영역에 속하는 장비인 중계기와 유선전송장비를 주로 공급하고 있으며, 주력 수출 품목인 DAS의 시장 규모는 2016~2026년 사이 CAGR 12.1%의 견조한 성장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쏠리드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2% 증가, 영업손실은 38.1% 감소, 당기순손실은 20.6% 감소하였습니다.

- 비교적 견조한 수준의 매출액 성장을 보였으나 원가 상승폭이 더 컸던 결과 판관비 등 비용 통제에도 불구하고 영업손실 및 순손실 상태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 당기중 신사업 진행을 위한 연구개발 투자를 위해 (주)쏠리드 랩스에 110억 원을 추가 투자했으며 취득 후 지분율은 100%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6. 피피아이 - 양자컴퓨터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광통신 가입자 망의 핵심부품인 PLC 광 파워 분배기와 PLC 광 파장 분할기를 미국, 유럽, 일본, 중국, 인도 시장과 국내 통신 3사 및 유수의 통신 시스템 공급 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서비스 등을 위한 인프라의 근간인 데이터 센터 내부 트랜시버에 장착되는 AWG 제품의 라인업 확대, PLC 칩을 사용하여 일반 및 특수사양의 단위 부품, 광전변환 기술의 융합을 통한 휴대용 광 계측기 라인업 확대하고 있습니다.

 

피피아이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2.4% 감소, 영업손실은 115.1% 증가, 당기순손실은 153.5% 증가하였습니다.

- 부품 공급 업체들과 비교해 우위에 있는 동사의 AWG 성능과 양산화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시스템사와 유럽, 중국, 일본, 미국 등 해외 고객사에 대한 납품이 지속적 증가세에 있습니다.

- 2021년 3분기 보고서 기준 동사의 5G MUX가 KT의 5G 망용 하드웨어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약 10% 정도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7. 코위버 - 양자컴퓨터 관련주

기업개요

- 유선 광전송장비 등의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주로 KT,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 등 국내 주요 통신사업자에게 광전송장비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 전송 시장의 주류를 이루고 있는 ROADM/POTN(기간망), PTS/OTN(메트로망), 5G-PON/광 단말장치(액세스망) 장비의 핵심적인 원천 기술을 보유, POTN&ROADM장치는 차세대 백본(Back-Bone) 전송망의 핵심장비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코위버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3%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78.1% 감소하였으며, 주력 상품의 매출이 감소하여 고정비 부담이 증가하였습니다.

 

- 매출원가는 외형 축소에 따라 동반 감소했으나 판관비 등 고정비 부담이 증가하여 영업손실을 기록, 향후 양자암호 기술이 도입된 ROADM, PTN, POTN 장비는 기존 장비 대비 높은 단가로 수익성에도 긍정적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양자컴퓨터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고체연료 관련주 7종목

고체연료를 기반으로 하는 추진기관은 소형위성 또는 다수의 초소형 위성을 지구 저궤도에 올릴 수 있는 우주발사체에 사용된다고 합니다. 고체연료는 액체연료 추진기관보다 상대적으로 가격

just-t.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전자 주가 전망 - 최대실적, 주가는 아직..  (0) 2022.04.09
헬스케어 관련주 TOP7  (0) 2022.04.08
우주인터넷 관련주 7종목  (0) 2022.04.07
석탄 관련주 대장주 TOP6  (0) 2022.04.07
ESG 관련주 8종목  (0) 2022.04.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