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광고 관련주 8종목

by 투자로의여행 2022. 2. 12.
반응형

광고산업은 경기에 민감한데 경기 호황기에는 기업들이 광고 예산을 많이 투입하지만 경기 불황기에는 광고 예산을 보수적으로 집행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광고대행사는 광고주를 위한 광고의 기획, 제작, 매체 구매를 대행, 미디어랩은 매체의 판매를 대행하고 매체의 기획 운영을 보조하며 매체사는 크게 방송, 인쇄 OOH 디지털 등이 있습니다.

저성장에도 불구하고 모바일 부문은 OTT 및 스마트폰 사용량 증강 등에 따라 성장을 하였고 특히 동영상 광고비가 증가 전체 온라인 광고 중 모바일 비중이 51%까지 올라왔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디지털 광고 선호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는데 오늘은 광고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플레이디 - 광고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되어 회사의 주식 매매가 개시되었으며, 국내 포털 업체에 이어 국내 광고 시장에서 중요한 입지를 구축하여 국내 광고 시장 생태계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검색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퍼포먼스 광고 등 PC 및 모바일 디바이스 기반 고객이 필요로 하는 디지털 마케팅의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광고대행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플레이디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5.1% 증가, 영업이익은 254.8% 증가, 당기순이익은 140.5% 증가하였습니다.

-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기 위해 일본 디지털 광고 시장 진출을 추진하였고, 일본지사 설립을 완료하여 일본 디지털 광고 시장 확대를 본격화할 계획입니다.

- 디지털마케팅 솔루션 그룹 techHUB는 광고 운영에 필요한 모든 영역의 솔루션을 포함하고 있으며, 노하우 및 Big Data를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고도화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2. 지투알 - 광고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경영자문부문인 지투알, 광고사업부문인 엘지애드로 분할되었으며, 동사는 광고 및 마케팅 관련 자회사들로부터 발생하는 경영관리용역 수익과 배당수익 등을 영업수익의 원천으로 하고 있습니다.

 

- 당사 정관상 지주회사업을 주된 사업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경쟁요소로는 광고 기획력 및 마케팅 기획력, 크리에이티브, 매체 구매력, 디지털 데이터 활용 능력 등이 있습니다.

 

지투알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각종 비용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상승하였으며, 당기순이익도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국내 광고업계 최초로 ESG 위원회를 신설하고 ESG 경영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최근 재계 전반에 ESG를 강화하는 분위기가 형성되면서 향후 고객사 유치 등에 유리하게 작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3. 제일기획 - 광고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광고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한국거래소에 상장되었으며, 광고주의 니즈에 적합한 Strategy, Creative, Media, Digital, Experiential 등 최적의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제일기획은 글로벌 톱 수준의 통합 마케팅 솔루션으로 타 광고회사와의 경쟁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제일기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4% 증가, 영업이익은 27.5% 증가, 당기순이익은 38.1% 증가하였습니다.

-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해외에서 ‘애드테크’ 기업을 잇달아 인수한 데 이어 국내 정보기술(IT) 기반 플랫폼 구축·마케팅 기업 하이브랩에 투자하기로 결정하는 등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4. 나스미디어 - 광고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디스플레이광고를 중심으로 한 인터넷 및 모바일, IPTV, 디지털 옥외광고 매체 판매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는 KT와 함께 문자 기반의 CPS 광고 상품 케이딜(K-Deal)을 2021년 출시하였습니다.

 

- 동사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2020년 11월 미디어 커머스 시장에 진출하여 현재까지 4건의 자체 브랜드(편백네, 더블 퍼센트, 디에센셜/데이팩, 산삼 백서)를 런칭하였습니다.

 

나스미디어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2% 증가, 영업이익은 34.9% 증가, 당기순이익은 24.2% 증가하였습니다.

- 2021년 광고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4.6% 성장한 12조 5,500억 원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 일본 디지털 광고 시장에도 진출하며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으며 향후 브랜드/제품 라인업을 지속 확장할 계획이며, 국내 광고 사업의 성장과 함께 일본 디지털 광고 시장 확대를 본격화할 계획입니다.

 

출처: 네이버

 

5. 오리콤 - 광고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광고대행업 및 홍보, 판촉, 시장조사의 대행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0년 10월 한국거래소에 상장, 광고대행사업, 광고 제작사업, 프로모션 사업, 잡지 및 정기 간행물 발행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오리콤은 지상파 TV, 라디오, 신문, 잡지 등 4대 매체에 의한 광고시장은 정체인 반면, 모바일과 케이블 TV를 비롯한 뉴미디어 광고시장은 사용자 확대와 광고주 관심 증대로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리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2021년 광고시장은 비대면 환경 정착으로 디지털 광고시장의 수요 확대 및 경기 회복 기대와 소비 심리 상승에 힘입어 소폭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 2021년은 디지털 광고시장 점유율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며, 국내 광고시장은 경기 회복 기대와 소비 심리 상승에 힘입어 소폭 성장할 것으로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6. 이엠넷 - 광고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국내 주요 인터넷 포털사이트를 통한 광고기획 및 광고대행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동사는 2021년 상반기에 종속기업인 eMnet Japan. co., ltd  투자지분을 처분하여, 종속기업에서 관계기업으로 전환되었습니다.

- 동사는 디지털 통합 컨설팅 역량을 고도화하기 위해 글로벌 플랫폼 업체 및 글로벌 솔루션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자체 기술력으로 솔루션을 개발하여 국내와 일본에 특허 등록하였습니다.

 

이엠넷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8% 증가, 영업이익은 251.9% 증가, 당기순이익은 671.5%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비디오 광고의 운영 능력 및 콘텐츠 제작까지 사업의 범위를 확장하여 실적 개선 기대됩니다.

- 동사는 디지털 마케팅 및 브랜드 컨설팅 전문 기업 코마스인터렉티브를 인수하여 기존 퍼포먼스 광고뿐만 아니라 브랜딩 마케팅 분야까지 확장하여 디지털 통합 마케팅 시장에서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7. 인크로스 - 광고 관련주

기업개요

- 디지털 광고 전문기업으로 광고주와 광고대행사를 대신해 매체 전략을 수립하고 광고를 집행하는 미디어렙과 국내 최초의 동영상 광고 네트워크 플랫폼인 다윈을 주력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다윈은 곰TV, 아프리카 TV, 판도라 TV 등 주요 동영상 매체들과 제휴하여 월 순 방문자수 3,730만 명을 확보하며 사업기반을 확장 중이며, 통합 모바일앱 마켓인 원스토어 운영을 대행하는 사업을 물적 분할하였습니다.

 

인크로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게임, 수송, 공공기관, 금융 업종의 광고비 집행 증가로 미디어렙 사업부문의 3분기 취급고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4.0%, 21.6% 증가하였습니다.

- 티딜 사업 역시 SK텔레콤의 AI기반 타기팅 역량과 사용자 편의 기능이 향상되면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 한편 애드 네트워크 매출액은 5.7% 감소하였으며, 렙(DA 광고) 부문의 경우 상위 사업자들을 중심으로 영업력과 수익 창출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8. 에코마케팅 - 광고 관련주

기업개요

- 티엔티 커뮤니케이션으로 설립되어, 시스템 컨설팅 및 이메일 마케팅 대행 사업을 시작하면서 상호를 에코마케팅으로 변경, 광고 제작과 광고매체 대행을 모두 수행하는 온라인 종합광고대행사입니다.

 

- 2021년 5월 요가복 전문 브랜드 안다르의 지분 56%를 193억 원에 인수하였으며, 종속회사 데일리 앤코는 다양한 매체 활용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미디어커머스 기업으로서 주력 상품은 '클럭 미니 마사지기'입니다.

 

에코마케팅 주가 차트

 

기업실적

- 코로나19로 인한 베트남 공장 셧다운 영향과 광고선전비 부담으로 시장의 기대에 못 미치는 실적을 나타냈습니다.

- 외형은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의 절반 수준으로 감소하였으며, 데일리앤코는 브랜드 몽제의 안정적인 매출과 6월부터 본격화된 안다르의 실적 개선세, 해외 플랫폼의 가입자 증가 등으로 성장 중입니다.

- 안다르는 타겟 마케팅과 더불어 재고, 인건비 효율화로 6월부터 안다르가 흑자 전환하였으며, 10월부터 제품 생산이 재개됐습니다.

 

출처: 네이버


오늘은 광고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디지털 헬스케어 관련주 7종목

올해 CES에 참가한 한국 기업은 416개로 사상 최대였으며, CES 2022 혁신상은 전체 27개 분야에서 623개 제품이 선정됐는데, 국내 기업 제품은 139개로 이 중 헬스케어 분야 혁신상을 수상한 국내 기업

just-t.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관련주 TOP8  (0) 2022.02.12
[UAM] 플라잉카 관련주 7종목  (0) 2022.02.12
미세먼지 관련주 7종목  (0) 2022.02.12
낸드플래시 관련주 7종목  (0) 2022.02.11
철강 관련주 7종목  (0) 2022.02.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