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관련주 토니모리, 한국화장품 주가 전망
다음달 5월 2일 월요일부터 실외 마스크 의무 착용이 해제된다고 하는데 이와 관련해 화장품 관련주인 토니모리, 한국화장품의 상승 배경으로 꼽힌다고 합니다.
정부의 발표에 화장품 관련주인 토니모리, 한국화장품에 매수세가 형성된 것으로 보이며, 거래량이 급증한 가운데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 오늘은 토니모리, 한국화장품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토니모리 기업내용 ]
토니모리는 화장품 제조, 판매, 프랜차이즈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젊은 브랜드 정체성(Brand Identity)을 지향하는 화장품 브랜드입니다.
토니모리의 연결 회사로는 화장품 OEM / ODM 전문기업으로 자체 R&I 연구소 센터를 운영하며 자체 상품을 개발하고 있는 메가코스를 포함하여 11개사가 있습니다.
브랜드샵 최초 식약처로 부터 천연화장품 인증을 받은 '더 그린티트루바이옴 토너'를 출시하고, 출시될 신제품에 대해서도 친환경 라인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토니모리의 차트는 상승쐐기형 패턴으로 움직이고 있었으며, 상승쐐기형 패턴의 상단 채널라인을 오늘 갭으로 넘어가 급등하였습니다.
오늘 토니모리는 채널 저항라인을 갭으로 넘었는데 이 패턴은 가장 강하게 상승하겠다는 의지의 패턴으로 갭으로 넘을때 바로 추격이 가능한 패턴입니다.
만야 다른 종목에서 이런 패턴이 보인다면 과감하게 추격을 해도 되는데 꼭 이패턴이 아니더라도 저항을 갭으로 넘는 모습이 나온다면 가능한 추격매수 패턴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토니모리 기업실적 ]
토니모리의 실적은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 감소, 영업손실은 57.2% 감소, 당기순손실은 98.5% 감소 하였습니다.
COVID-19의 장기화에 따라 면세 및 특수상권 매출부진 사태 장기화에 따른 가맹점 축소로 부진한 실적이 지속되고 있으나, 원가 및 판관비 절감으로 손실 폭을 축소 하였습니다.
아이메이크업 제품 및 위생생활용품 생산을 주력으로 하여 COVID-19에 의한 시장상황에 맞춘 적극적인 대응을 진행하고 있는데 토니모리의 실적은 3년 연속 영업이익이 마이너스로 아쉬운 실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토니모리 주봉 차트 ]
토니모리의 주봉 차트는 1월 2천원대의 저점을 시작으로 상당히 강한 흐름을 유지하고 있으며, 거래량의 급증이 2020년 부터 이어진 하락추세를 넘어설 기세입니다.
[ 토니모리 수급 ]
토니모리의 수급은 최근 급등때 개인의 연속매수는 아쉬움을 주고 있습니다. 현재 저항권에 있는데 조정을 주고 다시갈때 외국인, 기관매수가 필수로 보입니다.
[ 토니모리 월봉 차트 ]
토니모리가 실외마스크 해제 및 리오프닝 기대감으로 급등 하고 있는데 월봉차트로 보니 정확히 하락추세 저항에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거래량이 급증한 모습은 긍정적으로 판단이 되고 있는데 수급이 외국인, 기관 양매수로 개선이 된다면 하락추세가 가능해 보입니다.
[ 한국화장품 기업내용 ]
한국화장품제조에서 화장품판매 및 부동산임대사업부문이 분할하여 신설되었고, 기초 및 색조화장품 700여 종류의 화장품판매를 영위하는 종합화장품회사로 주요 유통경로는 시판, H&B사업부(방판), 백화점, 홈쇼핑사업부 등이 있습니다.
연결 종속회사인 더샘인터내셔날을 통해 브랜드숍 관련 화장품 판매사업 영위하고 있으며, 유통질서확립을 통한 대리점 손익개선 및 현장밀착영업을 실시하고 Brand Manager체제를 통한 브랜드 파워 강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한국화장품 차트의 모습인데 2022년부터 이어진 상승밴드내에서 움직이다가 강력한 상승채널 라인을 갭으로 돌파해 급등하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토니모리와 같이 강력한 저항을 갭으로 넘는 가장 강한 상승이 나올때 나오는 패턴이 나왔는데요. 이 패턴은 갭으로 저항을 넘을때 시가에서 추격매수가 가능한 패턴이니 토니모리와 한국화장품의 이 패턴은 저장할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은 주식시장이 하락추세를 아직 돌파를 못하고 약한 모습인데 주식시장이 상승장으로 돌아선다면 주도주를 잡는 하나의 패턴으로 강하게 상승하는 종목에서 나타나는 패턴입니다.
[ 한국화장품 실적 ]
한국화장품의 실적은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2% 감소, 영업손실은 84.8% 감소, 당기순손실은 621.4% 증가 하였습니다.
COVID-19의 영향에 따른 글로벌 화장품 업황 부진으로 주요 사업부문인 화장품 판매 부문의 국내/외 부진한 실적이 지속되면서 영업이익 적자 지속되고 있으며, 마케팅 활동 축소로 인한 광고비 및 판촉비 감소와 인건비 축소로 판관비를 절감하며 수익성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한국화장품 주봉 차트 ]
한국화장품은 2020년 1월부터 이어진 하락추세를 드디어 돌파하면서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모습입니다. 최근 하락추세를 돌파한 주식들이 돌아가면서 급등했는데 한국화장품도 기대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화장품은 이제 지지라인은 확실해 졌으니 그 지지라인을 기준으로 주가를 대응하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 한국화장품 수급 ]
한국화장품은 오늘 급등할때 개인의 대량매수가 아쉽습니다.
한국화장품의 급등은 다음 주부터 실외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된다는 소식이 주가에 긍정적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이는데 화장품 관련주는 리오프닝 기대감이 나올 때부터 대표적인 수혜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실외 마스크 착용의무 해제 소식에 화장품주에 투자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보이며,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되면서 지난 25일부터 화장품 테스터 사용이 가능해진 점도 호재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데요.
색조 화장품 업계 매출이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으며, 롯대백화점 색조 화장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 증가했고 현대백화점도 색조 화장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9.5%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화장품의 주가는 2019년의 저점을 깨지않고 지켜내며 기나긴 하락추세를 드디어 돌파를 해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 마스크 해제 및 리오프닝으로 실적도 마이너스에서 흑자로 전환되어 주가도 더욱 더 상승하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종목 추천의 의도는 없으며, 개인적인 생각이니 참고만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