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CNT 관련주 7종목

by 투자로의여행 2022. 3. 10.
반응형

탄소소재산업은 탄소 원료로 우수한 물성을 지닌 탄소섬유, 인조흑연, 활성탄소, 카본블랙, 탄소 나노튜브(CNT), 그래핀 등의 소재를 생산하고 수요산업에 적용하여 제품 성능을 제고하고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을 뜻한다고 합니다.

 

탄소 나노튜브(carbon nanotube, CNT)는 원통형 모양의 나노 구조를 지니는 탄소의 동소체로 말리는 각도와 지름에 의해 금속이 될 수도 있고 반도체가 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핀을 둥그렇게 마는 각도에 따라 다른 나노튜브가 만들어질 수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탄소나노튜브 CNT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금호석유


1, 엑사이엔씨 - CNT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전문건설부문의 클린룸, 수장, 파티션, 인테리어사업과 첨단부품부문의 Crystal Device(단말 부품)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엑사이엔씨는 LG디스플레이 파주 9세대 라인 및 OLED 라인 등에 참여하고 있고, S&I, GS건설, 삼성물산, 현대건설, 대림산업 등 대형 건설사와 협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출처: zum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5%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되었습니다.

- 매출 감소와 판관비 부담 증가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는 LG전자 미주지역의 버라이존향 휴대폰과 미국 스마트그리드인 가스 원격검침시스템에 채택되어 진행했으며, GPS용 TCXO 등 신규 Item의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국내외 영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금호석유 - CNT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합성고무, 합성수지, 정밀화학, CNT, 건자재, 에너지, 페놀유도체, 특수합성고무, 항만운영, 리조트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합성고무산업은 천연고무와 유사한 성상을 지니는 합성 고무상 물질 또는 고무상 탄성체가 될 수 있는 가소성 물질인 합성고무를 이용하여 타이어, 신발 등의 주원료를 생산하는 사업입니다.

 

출처: zum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2.8% 증가, 영업이익은 326.4% 증가, 당기순이익은 345.3% 증가하였습니다.

-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으며, 코로나19 재확산 여파로 인한 방역조치 강화로 물류 공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 중국 연휴 기간에 대비한 재고 확보 및 메이커 정기 보수로 인한 공급 Tight 심화는 당사 채산성에 긍정적 영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LG화학 - CNT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석유화학 사업부문, 전지 사업부문, 첨단소재 사업부문, 생명과학 사업부문, 공통 및 기타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연결회사는 전지 사업부문을 단순·물적 분할하여 (주)LG에너지솔루션 및 그 종속기업을 설립하였습니다.

 

- 동사는 양극재, 엔지니어링 소재, IT소재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부가 제품을 중심으로 한 포트폴리오 전환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출처: zum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9.8% 증가, 영업이익은 153.8% 증가, 당기순이익은 272.1% 증가하였습니다.

- 20년 전기에 유리기판 사업 중단 및 LCD 편광판 사업 매각을 결정하였으며, 첨단소재 사업부문의 일부 사업을 공통 및 기타 부문으로 재분류하였습니다.

- 고부가 제품 비중 확대, 원가 경쟁력 강화 등을 통해 경기 변동에 따른 사업 Risk를 최소화하고 사업의 Fundamental을 강화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대유플러스 - CNT 관련주

기업개요

- 대유플러스는 현재 동사를 제외하고 국내외에 51개의 계열회사가 있으며, 상장 3개사, 비상장회사 15개사, 해외법인 33개사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 동사와 연결 종속회사의 주요 사업은 정보통신부문, 가전사업부문, 자동차 부품 부문, 신사업부문으로 나눌 수 있으며, 매출 구성은 자동차 부품 부문이 67.56%, 가전사업부문이 26.02%, 정보통신부문이 6.42%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출처: zum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2% 증가, 영업이익은 3%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매출원가,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액이 증가하였으며 법인세 비용 대폭 감소로 당기순이익은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 동사는 나노 소재를 활용, 태양광(실리콘, 페로브스카이트, 유기 태양광)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신사업 분야에 대한 사업을 추진 및 개발하고 있고, 현재뿐만 아니라 미래 신사업 창출을 위한 다양한 준비를 형성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상보 - CNT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의 디스플레이용 광학필름은 세계 최초로 Self-Healing 특성을 이용한 스크래치 방지 기능을 가진 Anti-scratch resin을 개발하여 제품에 적용하였습니다.

 

- 상보는 다양한 필름 제조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적으로 Micro pattern roll 가공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의 요구에 따른 다양한 패턴의 성형가공이 가능합니다.

 

출처: zum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 증가, 영업이익은 34.2% 감소, 당기순이익은 38%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매출 증가에 따른 매출원가 부담이 커졌고 판관비와 인건비 등 각종 비용 역시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하였습니다.

- 영업이익 감소와 함께 당기순이익도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오픈베이스 - CNT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각종 컴퓨터 및 관련 기자재의 제조/판매업, 각종 컴퓨터 통신장비 제조 판매 및 통신 소프트웨어 개발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 주력 사업부문은 스위치 제품군을 생산하는 네트워킹 솔루션, 스토리지 솔루션 사업 등이 있습니다.

 

- 오픈베이스는 빅데이터, AI, 디지털 뉴딜, 원격근무 등의 흐름은 클라우드 생태계의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으며, 향후 국내의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트렌드 확산은 클라우드 전환 속도를 가속화시킬 전망입니다.

 

출처: zum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매출 증가와 판관비 및 각종 비용 절감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 IPS/MISP 사업자, 통신사업자, Portal, IDC 등 유/무선 인터넷 기반의 기업군과 SKT, KT 등 ADSL 사업자, 증권사, 은행 등 일반 기업군 그리고, 공공기관 등을 주요 목표시장으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탄소 나노튜브, CNT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스페이스X 관련주 7종목

스페이스 X는 세계 최초의 상용 우주선 발사, 세계 최초의 궤도 발사체 수직 이착륙, 세계 최초의 궤도 발사체 재활용, 세계 최초의 민간 우주 비행사의 국제 우주 정거장 도킹 등 혁신적인 업적

just-t.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학섬유 관련주 6종목  (0) 2022.03.10
흑연 관련주 7종목  (1) 2022.03.10
대두 관련주 6종목  (1) 2022.03.10
스마트팜 관련주 7종목  (1) 2022.03.10
미국 반도체 관련주 TOP7  (1) 2022.03.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