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의료기기는 인체를 아름답게 유지, 관리, 개선하기 위해 사용되고 있으며, 작용 기전에 따라 에너지 기반 기기와 경피 약물전달 기기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미용기기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각 국가의 인허가를 받아 안정성까지 입증 받아야 판매가 가능하며, 국내 미용의료기기 기업들은 미국, 유럽, 중국, 일본 등 사위 10개국의 수출 비중이 높다고 합니다.
글로벌 미용 시장은 인구 고령화, 여성 경제력 향상, 남성 수요층 확대로 관련 기술의 발전, 신흥시장의 부상 등 거시적 산업 환경에 따라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미용성형시장규모는 2024년 약 198억달에 달할 전망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미용기기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하이로닉 - 미용기기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피부미용의료기기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가 개발한 DOUBLO의 경우 세계 두 번째로 HIFU를 적용한 리프팅 장비로서, 2016년에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하는 세계 일류상품으로 지정되었습니다.
- 종속회사인 '아띠베뷰티'를 통해 동사의 기존 제품인 전문가용 피부미용의료기기를 일반인들도 사용할 수 있도록 소형화 및 개인용으로 개발하여 개인용 미용/의료기기 사업에 진출하였습니다.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 증가, 영업이익은 271% 증가, 당기순이익은 165.8% 증가하였습니다.
-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 집속형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층에 전달하여 미세한 열 응고점을 다수 생성시킨 후 재생 및 회복 작용을 기반으로 리프팅하는 차세대 주력 신제품 '브이로 (V-RO)'가 식약처 허가를 받음에 따라 매출 확대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2. 클래시스 - 미용기기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미용목적을 위한 의료기기와 미용기기 그리고 개인용 뷰티 디바이스 및 화장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슈링크 및 알파가 있으며 누적 판매대수와 사용 횟수가 증가되고 있습니다.
- 현재 동사 브랜드와 소모품의 매출비중은 각각 49%, 43% 임. 매출처는 전 세계 60여 개국 대리점 및 국내 병의원, 일반 소비자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다양한 마케팅 기법을 통해 브랜드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4% 증가, 영업이익은 27.2% 증가, 당기순이익은 36.8% 증가하였습니다.
-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인건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 시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생산인력 채용 증가를 통한 생산능력을 확대, 미용의료기기 시장의 대중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다양한 기술 기반의 신제품 개발 및 지속적인 제품 업그레이드 등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3. 티앤엘 - 미용기기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고기능성소재 전문 기업으로 고기능성 소재 기술을 의료용 분야에 적용하여 창상피복재와 정형외과용 고정제(CAST, SPLINT)를 제조, 판매, 현재는 창상피복재를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향후 창상피복재의 기술을 활용하여 지혈제, 마이크로니들, 패치형 전자체온계 등을 개발, 판매할 계획이 있으며, 현재 전국적으로 창상피복재 판매를 위한 대리점 10여 개점, 정형외과용 고정제 판매를 위한 대리점 10여 개점을 통해 판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3.9% 증가, 영업이익은 151.1% 증가, 당기순이익은 93.9% 증가하였습니다.
- 현재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제한적이나 동사는 매년 미국, 독일, 중국, 두바이 등 해외 전시회에 정기적으로 참가하여 신규 거래선을 발굴하고 신제품 소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주요매출처 중 'HERO COSMETICS INC (미국)' 은 매출 비중 40.0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4. 제이시스메디칼 - 미용기기 관련주
기업개요
- 미용 의료기기를 제조 및 판매하며 주요 제품으로는 ULTRAcelQ+ (HIFU), POTENZA (RF) 등이 있으며, 국내에서는 자사 쇼핑몰(온라인), 국내 병원 직판, 국내 대리점을 통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 해외에서는 해외 법인 직판 및 대리점으로 판매 경로를 구축하고 있으며, 동사의 의료기기 제품 당 라이프사이클(Life Cycle)을 약 3-4년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소모품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6% 증가, 영업이익은 86.1% 증가, 당기순이익은 9% 감소하였습니다.
- 각국의 인허가 규정에 따라 주요 Device의 MFDS, FDA, CE, MDSAP 등의 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피부미용시장에서 꾸준한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주력 Device 및 신규 소모품을 동사가 보유 중인 기술력 및 추가적인 연구개발을 통해서 국내 및 해외 각국 특성에 맞는 제품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5. 이루다 - 미용기기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레이저와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한 피부과, 안과, 치과분야 전문 의료기기를 개발, 제조, 판매하는 회사이며, 2020년 8월 6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 동사의 제품은 의료지식을 갖춘 전문의료인에 한정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전문 의료기기로, 사업영역은 메디컬 에스테틱 산업으로 분류할 수 있으며, 동사의 주요 매출 품목은 에너지 기반 미용의료기기입니다.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5.4% 증가, 영업이익은 37.3% 증가, 당기순이익은 98.3% 증가하였습니다.
-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으며, 시장 확대 측면에서 피부과용 의료기기 중심에서 치과용, 안과용, 산부인과용 의료기기 영역까지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 레이저 및 고주파 에너지를 활용한 신제품을 통하여 개인용 미용기기 시장에 진출할 계획입니다.
6. 루트로닉 - 미용기기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레이저의료기기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종속회사를 통해 미국, 일본, 중국, 유럽에 레이저 의료기기를 비롯한 각종 광학 의료기기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루트로닉은 에스테틱 레이저 의료기기 국내 1위 (시장점유율 20% 이상) 기업임. 북미·유럽 등 해외 수출비중이 높습니다.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8.5% 증가, 영업이익은 202.2% 증가, 당기순이익은 264.7% 증가하였습니다.
- 세계 80여개국 대리점 및 국내외 병의원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국내 본사 및 해외 현지법인, 해외 대리점의 판매 경로를 통해 시장지배력을 강화중입니다.
- 미국FDA와 유럽 CE 승인, 선진국 수출, 임상효과에 대한 해외 학술 발표 등 제품의 우수성과 관련된 홍보를 통해 제품 및 회사의 신뢰도와 인지도를 상승시켰습니다.
7. 파마리서치 - 미용기기 관련주
기업개요
- 파마리서치는 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등 재생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재생 바이오 전문 제약회사로 인체 고유의 재생 메커니즘을 활성화 및 촉진시키는 물질인 PDRN, PN의 제조기술을 확보하였습니다.
- 국내 공장 설립으로 원재료 조달부터 완제품 제조까지 국산화에 성공하였으며, PDRN 및 PN 제조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관절강주사인 콘쥬란 개발, 기능성 화장품 출시, 건강기능식품 등 해당 물질의 적용 범위를 확장하였습니다.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4.6% 증가, 영업이익은 80.5% 증가, 당기순이익은 63.2% 증가하였습니다.
- 매출은 의약품 29.8%, 의료기기 48.8%, 화장품 17.8%, 기타 3.6%로 구성되어있으며 온라인몰, 홈쇼핑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판매함으로써 매출이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중국 및 일본 중심의 아시아 시장과 북미 시장을 통한 글로벌 시장진출 계획을 수립하여 해외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미용기기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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