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7종목

by 투자로의여행 2022. 3. 7.
반응형

마이크로바이옴은 인체에 사는 세균, 바이러스 등 각종 미생물을 총칭하여 말하는 것으로, 시간의 흐름에 따라 다양하게 변화하며 인간의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마이크로바이옴은 유익균과 유해균이 생성되는 원리와 질병 간의 연관성 등을 분석할 수 있어 신약 개발 및 불치병 치료법 연구에 폭넓게 활용될 수 있는 분야라고 하는데요.

마이크로바이옴은 식품, 화장품, 치료제 개발에 쓰인다고 하는데 오늘은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CJ바이오사이언스


1. 랩지노믹스 -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체외진단서비스와 진단 제품 개발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자체 개발한 BI 플랫폼 기반 암 진단검사 서비스 'CancerSCAN'와 국내 최초 NGS 기반 NIPT 산전 기형아 검사 서비스 'MomGuard'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랩지노믹스의 연결대상 회사로 벤처창투기업 진앤투자파트너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LabGenimics USA는 당기 중 매각하여 연결대상에서 제외되고 있습니다.

 

출처: ZUM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1% 증가, 영업이익은 56.2% 증가, 당기순이익은 57.3% 증가하였습니다.

- 코로나19로 인한 진단키트 및 유전체 검사 분자진단 매출이 여전히 증가세를 보여 당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하였습니다.

- 매출증가로 이익도 크게 개선됨. 국내 코로나19 검사 건수가 급증하고 , 해외 확진자 수도 여전히 많아 진단키트 수출이 증가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CJ 바이오사이언스 -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생명정보 분석핵심 역량과 BT/IT 융합 기술을 보유한 유전체 빅데이터 기반의 마이크로바이옴 플랫폼 기업으로 주요 제품으로는 'EzBioCloud 플랫폼', 'NGS/BI 통합 솔루션', 'TrueBac ID'  등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 CJ바이오사이언스는 십여 년간 축적한 유전체 기반 마이크로바이옴 데이터베이스 및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생명정보 분석 플랫폼을 구축하였습니다.

 

출처: ZUM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8% 증가, 영업손실은 12.6% 증가, 당기순손실은 91.9% 증가하였습니다.

- 세계 최초의 세균 유전체 기반 감염 진단 솔루션인 'TrueBac ID'의 연구용 베타 버전을 런칭하고, 미국 FDA의 체외진단용 의료기기 소프트웨어로 확장하기 위해 인허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개인 맞춤형 식생활습관 관리를 위한 라이프스타일 관리 애플리케이션, '피비오(pibio)'를 론칭하여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지놈앤컴퍼니 -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기업개요

- 지놈앤컴퍼니는 풍부한 임상 데이터 및 다중오믹스 기술(Multi-Omics)을 바탕으로 마이크로바이옴 의약품과 신규 타깃 면역항암제 등을 연구 개발하는 글로벌 제약 바이오기업입니다.

 

- 독자 신약 후보물질 발굴 플랫폼 지노클(GNOCLE™)의 'Bed-to-Bench' 전략 (임상 데이터 기반 연구개발전략) 하에 국내외 주요 제약 바이오 기업 및 연구중심병원과 협업, 향후 치료제 개발 및 생산 및 사업화 역량 강화로 완전 통합형 제약 바이오기업으로의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 ZUM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7.8% 증가, 영업손실은 31.5% 증가, 당기순손실은 3.6% 감소하였습니다.

- 미국 법인 투자 및 설비 투자가 계획대로 진행될 경우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상업화 개화되는 2025년 전후로 $100M 연매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2021년 9월 미국 CDMO List Biological Laboratories주식인수 계약 체결하여 연구개발과 생산 모두가 가능한 완전 통합형 제약회사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고바이오랩 -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사업과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신약 개발 플랫폼인 Smartiome을 구축하였으며, 현재 면역질환 치료용 기능성 소재 2종에 대한 글로벌 임상시험을 국내 최초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 고바이오랩은 인체 유래 마이크로바이옴을 기반으로 한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인 바이오비옴(Bioviom)을 2018년 말 구축하여 온라인 및 오프라인 시장에 진출하였습니다.

 

출처: ZUM

 

기업실적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7% 증가, 영업손실은 39.9% 증가, 당기순손실은 76.5% 감소하였습니다.

- 프로바이오틱스 매출이 크게 성장하고 있으며, 상반기에는 고업액상칼슘 제품을 신규 출시하는 등 다양한 프로바이오틱스 라인업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 지급수수료와 연구개발비의 증가로 영업손실이 악화되었으며, 또한 전년 동기에는 파생상품평가손실 406억이 인식되었으나, 당분기에는 파생상품이 존재하지 않아 순손실은 감소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마크로젠 -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유전자 및 유전체(게놈) 분석, Microarray 분석, 유전자 편집 마우스 생산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는 20년 이상 꾸준히 유전체 분석 사업을 해오며 기술력과 노하우 및 데이터베이스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 마크로젠은 세계 153여 개국에 18,000여 고객을 확보함. 연결대상 종속법인으로는 해외 소재의 유전체 분석 기업 3개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ZUM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9% 증가, 영업이익은 188.3% 증가, 당기순손실은 41% 감소하였습니다.

- 유전자 분석 서비스의 국내 시장 점유율 50%를 상회하고 있고, 최근에는 해외 매출을 일부 발생시키며 시장 범위 확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 최근 임상진단 서비스와 개인 유전체 분석 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의 범위가 연구기관에서 일반 고객까지 넓어지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제노포커스 -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미생물 대사를 이용한 산업용 특수 효소 개발/생산 전문 기업으로 효소 개량에 효과적으로 적용되는 미생물 디스플레이 기술, 대량생산 가능한 분비 발현 기술 등의 플랫폼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제노포커스는 주요 제품으로 면역증강물질 GOS 제조에 쓰이는 락타아제, 반도체나 섬유 세척 및 표백에 사용되는 과산화수소를 친환경적으로 분해하는 카탈라아제가 있습니다.

 

출처: ZUM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7% 증가, 영업손실은 49.8% 증가, 당기순손실은 62.2% 감소하였습니다.

- 생명공학기술의 발달과 화학 합성 물질의 최소 사용에 대한 요구가 맞물려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성장을 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고온, 위산, 담즙산 등에 안정한 포자 이용 물질을 장으로 전달할 수 있는 기술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지속적인 치료 효과를 구현할 미생물 유래 마이크로바이옴 신약을 개발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7. 유바이오로직스 -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물리, 화학 및 생물학 연구개발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코스닥 시장에 상장, 주요 제품은 콜레라 백신 치료제(유비 콜)와  바이오의약품 수탁 연구 및 수탁 제조 등이 있습니다.

 

- 국내 중소 바이오업체들의 임상시료를 생산하고 있으며, 동사는 2020년 6월 우수한 약물전달 플랫폼 기술력을 보유한 회사의 가치투자 및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미국 POP바이오텍사에 36억 원을 출자하였습니다.

 

출처: ZUM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74.4% 증가, 영업손실은 34.5% 감소, 당기순손실은 58.7% 감소하였습니다.

- 2022년 하반기부터 당사의 콜레라 백신 공급량은 5,000만 도즈가 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동사의 매출 성장은 물론, 유니세프에 콜레라 백신의 안정적인 공급이 가능합니다.

- 2020년 시설자금조달을 목적으로 한 유상증자로 제2 공장 뒤편 잉여부지에 동물세포 배양시설과 완제 시설을 갖춘 공장을 신축할 예정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반도체 부품 관련주 8종목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반도체 등 하이테크 제품의 러시아 수출을 통제하고 러시아의 4개 주요 은행을 제재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포괄적인 제재 방안을 공개했다고 합니다. 제재 기술 대상에

just-t.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식량 관련주 7종목  (0) 2022.03.08
통신장비 관련주 7종목  (1) 2022.03.07
고령화 관련주 7종목  (0) 2022.03.07
석유 관련주 7종목  (0) 2022.03.07
미국 리튬 관련주 4종목 정리  (0) 2022.03.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