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의 낮 기온이 35도를 넘어서는 등 강원 주요 도시들이 불볕더위를 겪었지만, 도내 명산 국립공원을 찾은 탐방객이 1만2000명을 넘는 등 주요 여행지마다 관광객 발길이 이어졌다고 합니다.
강릉은 도시 전체가 관광지 수준으로 강릉에는 여름 피서철에만 600만~800만 명이 찾아오며, 연간 방문객은 1,500만 명에서 1,800만 명선으로 강원도 원주시, 춘천시와 함께 강원도 3대 도시 중 하나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강릉 가볼만한 곳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 경포해변
2. 경포대
3. 정동진해변
4. 오죽헌
5. 강릉중앙시장
6. 안목해변
7. 아들바위공원
8. 대관령
9. 경포호
10. 강릉솔향수목원
1. 경포해변
경포대해변은 해변에 소나무 숲이 있어서 소나무 숲 그늘로 산책을 하기에도 좋으며, 여름철 최고의 해수욕장중 하나로 무더운 여름철, 대한민국의 젊음을 느끼고 싶다면 꼭 들려줘야하는 코스중 하나로 꼽힌다고 합니다. 강원도 강릉시 안현동에 자리한 경포대 해변은 명성그대로 지금도 깨끗한 해변을 자랑하며 동해안을 대표하고 있는데요. 경포 해수욕장에는 산책로도 잘 관리되어 있으니 푸른하늘과 파도소리를 들으며 힐링하시기에 최적의 장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2. 경포대
경포대는언덕 위의 누대로, 정면 5칸, 측면 5칸의 팔작지붕 건물으로 관동팔경의 하나라고 합니다. 주변에 카페, 식당도 많아 해변 산책하고 이용하기도 좋으며, 좋은 풍경 만끽하며 잠시 편히 쉬어갈 수있는 곳으로 오죽헌. 생태저류지. 선교장. 경포호수. 경포해변까지 이어져 있는데 한적하고 아름다운 고옥과 자연을 감상하기에 너무 좋은 장소이며, 습지와 여러 식물들을 볼 수 있게 잘 꾸며져 있으니 산책코스로 추천을 드립니다.
3. 정동진해변
정동진 해변은 세계적으로 바다와 가장 가까운 간이역이 있는 해변으로 유명하며, 정동진역에서 내리면 바로 바다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방파제와 작은 어선들을 흔히 볼 수 있어 작은 어촌의 정취를 느낄 수 있으며, 해수욕장이기에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한여름에 시원하게 물놀이도 즐기고 밤바다를 구경할 수 있는 넓고 좋은 해변이라고 하는데요. 해돋이의 대표적인 곳으로 넓고 긴 백사장과 썬크루즈 리조트를 배경으로 하는 바닷가도 멋지니 사진맛집으로 추천을 드립니다.
4. 오죽헌
오죽헌은 조선시대 양식으로 정면3칸, 측면 2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신사임당과 율곡이이가 태어난 집으로 유명한 명소라고 합니다. 조선 중기의 목조건물로 보물 제 165호로 지정되어 있는데요. 화려하진 않지만 정갈하고 고즈넉한 멋이 있고 산책할수 있는 숲길도 있으며, 주차하기도 괜찮고 규모도 크거나 작지 않아서가족들과 사진 찍으며 1시간 내외로 즐겁게 관람하기 좋다고 하니 가족끼리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5. 강릉중앙시장
강릉중앙시장은 강릉에 여행을 간다고 하면 꼭 방문지로 선택하는 곳 중 하나로 산과 들, 바다에서 나는 각종 음식 재료들이 모여드는 먹거리 천국이며, 그 중에서도 코다리, 부새우, 지누아리 등은 강릉에서만 볼 수 있는 식재료라고 합니다. 닭강정 골목 주변으로 시장을 구경하며 먹기 좋은 군것질거리를 파는 곳들이 많은데 늘 사람들이 줄지어 서 있으며, 닭강정, 생선골목.건어물.수산물등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가있는데 다양한 것들을 경험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6. 안목해변
강릉 안목해변은 아름다운 커피거리로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곳으로 2000년 이후 바리스타들이 정착하면서 강릉 커피의 메카로 자리잡았으며, 대부분 카페가 통유리로 되어있어서 안목항을 바라보며 커피를 즐길수 있다고 합니다. 주차가 무료라는 장점이 있는 안목해변은 연인들이 자주 찾는 곳으로 넓고 푸른 바다가 매우 인상적으로 동해 특성상 오후가 되면 해가 바다 쪽을 비추기 때문에 풍경이 더욱 멋있으니 커피거리를 따라 해변을 산책하고 포토존에서도 사진도 찍으시길 추천드립니다.
7. 아들바위공원
언덕 끝자락의 주문진의 하얀 등대 너머 위치한 소돌아들바위공원에서는 바람과 파도에 깎인 절묘하고 기괴한 모습의 기암괴석들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주차장도 넓고 식당도 많아서 좋으며, 멋진 기암괴석이 장관이고 바닷물도 투명하게 깨끗하고 전망대도 있어서 동해바다를 보는데 너무 좋은데요. 아들바위 공원은 바위와 바위 사이에 돌로 다리를 연결해놓아 바위의 생김새를 살펴보며 이 바위 저 바위 건너다니는 재미가 있어 가족단위 여행객에 강력 추천합니다.
8. 대관령
대관령은 대한민국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에서 강릉시 성산면을 연결하는 고개로 강릉시 북쪽의 해안도로를 따라 올라가다 도로 쪽에서 보면 거무튀튀하고 날카롭게 각진 바위가 마치 힘센 수소를 연상케 하며, 코끼리 바위 등 자연 형성된 . 높이 832m로, 영동고속도로가 대관령 터널을 가로질러 지나간다고 합니다. 강릉 시내와 바다 전망이 훌륭하며, 바람이 대체로 강하고 무더위 강릉 시민의 야간 안식처라고 하니 여름에도 도전해볼만한 여행지라고 생각합니다.
9. 경포호
경포호는 호수 주위의 오래 된 소나무 숲과 벚나무가 유명하며, 경포호를 동해로부터 분리시키고 있는 해안사주는 경포해수욕장을 이루고 있다고 합니다. 경포호수는 사계절이 아름답지만 특히 연이 올라오는 초여름에가면 넋을 놓고 바라볼만큼 아릅답다고 하는데요. 산책 조깅 사이클하기에 좋은 곳으로 주변 습지도 돌아볼 수 있게 잘 정돈되어 있으며, 주변에 예술작품들도 많아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는데 강릉의 최고 핫스팟 중 하나라고 하니 힐링장소로 추천드립니다.
10. 강릉솔향수목원
강릉솔향수목원은 23개의 테마를 갖고 1,127종 22만본의 식물로 조성되어 있으며, 천년숨결치유의길, 솔숲광장, 야생화를 주제로한 비비추원, 원추리원, 약용식물원, 염료식물원 등의 전시원을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솔향숲 우거진 길을 계곡소리와 함께 걸어가는 코스가 절경이며, 전망대에서는 강릉시내와 동해바다를 조망할 수가 있고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고 수목도 종류별로 잘 되어있어 가족들과 함께 힐링하기 좋은 장소로 무료입장이니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도시 전체가 관광지 수준으로 유명한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속초 가볼만한 곳 TOP 10 정리
강원도 속초시는 대한민국 강원도 동해안 북부에 위치한 시로 푸른 동해바다와 다양한 먹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매력적인 곳으로 여행의 새로운 핫스팟으로 뜨고 있는데 오늘은 관광객들
just-t.tistory.com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아보자 (0) | 2022.06.27 |
---|---|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아보자 (0) | 2022.06.26 |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아보자 (0) | 2022.06.26 |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알아보자 (0) | 2022.06.26 |
속초 가볼만한 곳 TOP 10 정리 (0) | 2022.06.25 |
댓글